작성일
2019.01.08
조회수
141

2019 국가직 9급, 80여일 앞으로 “지금부터가 진짜 승부처다”

자투리 시간 최대한 활용, 압축적인 학습 필요모의고사 통해 실전감각

 

올해 국가직 9급 공채 시험이 이제 3달여도 채 남지 않음에 따라 수험생들은 남은 기간 보다 압축적인 학습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합격생들은 필기시험 2~3개월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구동성으로 조언하고 있다.

 

지난해 국가직 9급 일반행정직에 합격한 합격생 K씨는 평소 꾸준한 학습으로 기본기를 다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합격을 위해서는 시험 전 2~3개월을 잘 활용해야 한다모든 수험계획은 시험 직전에 볼 수 있도록 하는 과정 중 일부라고 강조했다.

 

이어 본인이 목표로한 시험 약 2달 전부터는 중요 내용뿐만 아니라 모든 내용을 전체적으로 점검하면서 시험 전에 볼 수 있도록 양을 줄여놔야 한다수험생들은 장기기억으로 당연히 안다고 생각하는 내용도 시간에 따라 왜곡이 생길 수 있으므로, 다시 한 번 전체적으로 점검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교정직 9급에 합격한 J씨는 시험이 2달여 조금 남았을 때부터는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경향을 분석했다아울러 모의고사 등을 통해 실전감각을 익히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한편, 9급 공무원 시험은 100분간 100문제로 합격자를 결정되는 시험이다. 즉 아무리 실력이 뛰어난 수험생이라 하더라도 정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풀고 답안을 마킹하지 못하면 실패를 맛볼 수밖에 없는 구조인 셈이다. 하지만 예상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실제 시험장에서 본인의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수험생들은 실전감각의 중요성을 간과하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험을 80여일 남겨둔 현시점에서 수험생들은 되도록 많은 문제를 풀어 실전감각을 익히고 본인의 취약부분을 확인해야 한다. 특히 수험생들은 실전감각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실제 시험장에서와 동일한 환경을 만들고, 주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선용 gosiweek@gmail.com]
ⓒ 공무원수험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출처: 공무원수험신문(www.gosiweek.com)


ebs 직업

직업 과 함께하는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