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9.05.29
조회수
88

지방 공시생 ‘주목’, 2019년 찾아가는 공직 설명회 개최

인사혁신처, 528일 제주권역을 시작으로 충청·영남·강원 등 4개 권역에서 진행

 

정부가 지방 공시생을 위한 정보 보따리를 푼다.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공직 채용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의 공직 지망생 등을 위해 ‘2019년 찾아가는 공직 설명회4개 권역에서 순회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직 설명회는 528일 제주시(한라체육관)를 시작으로 625일 대전시(충남대학교), 919일 경남 진주시(경상대학교), 925일 강원 강릉시(강릉원주대학교)에서 차례로 열린다. 특히 이번 공직 설명회는 각 시·도나 지역 대학에서 주관하는 일자리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가장 먼저 개최되는 제주권역 공직 설명회는 제주도 내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 일반인 등 공직 진출을 희망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분야별 채용 상담(멘토링)과 모의 면접 등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공직 분야별 채용 상담은 경찰, 소방 등 7개 분야의 공직 선배들로부터 직종별 채용제도에 대한 설명을 듣고 11 맞춤형 멘토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의 면접은 실제 공무원시험 면접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면접을 시행한 후 참여자에게 피드백을 해주는 등 공직 준비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해줄 전망이다.

 

인사혁신처 조성주 인재채용국장은 이번 설명회가 지방의 공직 지망생들에게 공직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파악함은 물론 공직 가치를 새롭게 하여 향후 진로를 구성하는 데 유용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정부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헌신·봉사하고자 하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이러한 공직설명의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선용 gosiweek@gmail.com]
ⓒ 공무원수험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출처: 공무원수험신문(www.gosiweek.com)



ebs 직업

직업 과 함께하는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