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임*진 (lim******)
작성일
2017.11.16
조회수
2,113

늦은 합격 후기 2017년 지방직 교육행정합격

저는 ebs직업 강의로 8개월만에 합격한 23살 대학생입니다.

함께 3주간 공무원 임용 예정 교육을 받은 동기들은 보통 독공사로 많이 합격했더라구요.

제가 ebs로 합격했다고하니 다들 엄청 놀랐습니다.

취업이 어려운 요즘 공무원 준비하는 분들이 제 주위에 많은데 저는 저에게 조언을 구하는 언니/오빠들한테 ebs 엄청 추천합니다.

합격 후기 예전부터 쓰고싶었는데 쓸 공간을 못찾다가 시간 내서 적네요.

국어 박재정 교수님

영어 이재훈 교수님

한국사 정민혁 교수님

수학 임채환 교수님

행정학 김일 교수님


정말 너무나 감사한 분들입니다. 혼자 도서관에서 공부하느라 많이 외로웠는데 교수님들 강의가 저에겐 선생님이시면서 동지였습니다. 늦게나마 합격 후기를 올릴 수 있어 다행입니다.


영어 이재훈 교수님! 제가 영어 처음 시작할 때 진짜 영어 못했는데 3회독까진 못했지만 어휘랑 문법 2회독하고 복습해서 좋은 결과 나왔습니다. 영어는 85점으로 제일 못보긴했지만 저에겐 값진 결과였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하게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어 박재정 교수님! 처음엔 너무 정석대로 가르치시는 것 같아 살짝 지루하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좋은 결과 있었습니다. 고3때 국어를 제일 못했던 기억이 있어 걱정이 많았었는데 좋은 결과 나오게 도와주셔서 감사핮니다.


한국사 정민혁 교수님! 제가 원래 한국사도, 역사도 좋아해서 그런지 교수님의 수업 정말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 전공이 역사인데 합격 유예하고 대학교 다니면서 특히 고려시대사나 근대사 같은 수업을 들을때 교수님 생각이 많이납니다. 제가 계속 한국사를 사랑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사 김일 교수님! 제가 수험생활 시작할 때 유일하게 22년동안 한번도 배워보지 못한 학문이라 특히 수험생활동안 행정학때문에 많이 울고 웃었습니다. 처음 3개월 동안 교수님 수업을 하나도 이해하지 못하고 울고불고 난리였지만 2회독하고 또 단원별로 다시 듣고 또 듣고 복습하니 교수님의 중후한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시험장에서 행정학이 너무 어려워 걱정헸는데 결과가 좋았습니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수학 임채환 교수님! 수능을 치른지 2년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던 저라 남들이 잘 선택하지 않는 수학을 선택했는데 까먹었던 저의 수학 지식에 교수님의 수업으로 금방 다 회복되었었습니다. 수학은 100점 맞았어요! 사실 시험이 엄청 쉽게 나오기도 했지만 그래도 많이 뿌듯했습니다. 제 합격 동기분들 중에 친해진 분들 안에서는 수학 선택자가 없더라구요. 저는 문과를 나왔지만 수학을 좋아해서 선택했는데 정말 좋은 결과가 나와 기뻤습니다. 감사합니다.


8월 11일에 최종합격발표 받고 3개월도 넘은 후에 쓰는 합격후기지만 그래도 교수님들이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나마 감사할 수 있는 것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교수님들의 수업을 통해 많은 수험생들이 좋은 결실 맺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저의 자리에서 응원하겠습니다.

ebs 직업

직업 과 함께하는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