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안내

데드 버튼즈, 맨, 아즈버스, we hate jh, 크랜필드, 파블로프2014 올해의 헬로루키

공연일시
2014-11-08 저녁 6시
아티스트
데드 버튼즈, 맨, 아즈버스, we hate jh, 크랜필드, 파블로프
출연진
 
VOD 보기

공연정보

Only Music
오직 음악으로 증명하라!

<EBS 스페이스 공감> ‘2014 올해의 헬로루키’!
 
 
어디서 들어본 멜로디, 반복되는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사운드에 지친 당신에게 활력소가 될 음악을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올해 최고의 신인 뮤지션들의 무대가 펼쳐질 ‘2014 올해의 헬로루키’에 주목하길 바란다.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뛰어난 음악성을 가진 신인 음악인을 발굴해온 <EBS 스페이스 공감>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헬로루키’는 지금까지 국카스텐, 장기하와 얼굴들, 게이트 플라워즈 등 한국 대중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119팀의 뮤지션을 배출해왔다.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헬로루키’에 지원한 팀은 약 600팀. 1차 음원 심사와 2차 공개 오디션을 통해 매달 2팀의 역량 있는 신인 뮤지션을 선정 했으며, 오는 11월에는 이 치열한 경쟁을 뚫은 6팀의 신인 뮤지션이 ‘2014 올해의 헬로루키’ 자리를 두고 마지막 경합을 벌인다.

‘2014 올해의 헬로루키’는 “이것이 로큰롤이다”라는 찬사가 가장 잘 어울리는 록밴드 ‘데드 버튼즈’, 귀를 사로잡기 전에 몸을 사로잡는 세련된 멜로디의 밴드 ‘맨’, 무한의 세계를 탐닉하는 강렬한 사운드를 갖춘 ‘아즈버스’와, 거듭된 헬로루키 도전에도 고배를 마셔야 했지만 이내 완성도 높은 송라이팅과 일취월장한 사운드로 청자를 사로잡은 ‘we hate jh’, 꿈을 꾸는 듯한 몽환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드림팝 밴드 ‘크랜필드’,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와 도회적인 멜로디로 한국 록밴드의 계보를 잇는 ‘파블로프’까지 총 6팀이 펼칠 숨 막히는 공연과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축하 무대까지 준비돼있다.

신인다운 패기와 참신함으로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일 ‘2014 올해의 헬로루키’! 
올해 최고의 신인 뮤지션이라는 영예를 거머쥘 팀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 뜻깊은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출연팀] 데드 버튼즈, 맨, 아즈버스, we hate jh, 크랜필드, 파블로프
[축하팀] 전인권, 이디오테잎, 데이브레이크X로맨틱펀치, 로큰롤라디오
[MC] 이승환, 레이디제인

[공연일시] 2014년 11월 8일(토) 오후 6시 (약 3시간 소요 예정)
[공연장소]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악스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