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안내

5월의 헬로루키 공연5월의 헬로루키 공연

공연일시
2016-05-02 19:30
아티스트
5월의 헬로루키 공연
출연진
 
VOD 보기

공연정보



* 본 공연은 스탠딩으로 진행됩니다.


5월의 헬로루키




  Raw by Peppers  

‘Raw by Peppers(로바이페퍼스)’는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무언가를 전하고 싶다는 의미에서 날것을 뜻하는 단어 ‘raw’를, 거기에 알맞은 양념을 더하는 느낌으로 ‘peppers’를 붙여 팀명을 만들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록 음악을 기반으로 누구도 해본 적 없는 새로운 음악을 개척하려는 밴드다. 이들은 최근 우주에서 받은 영감을 담은 EP 「Spaceship out of Bones」(2016)를 발표하며 압도적인 사운드로 주목받고 있는데, 연주자들의 에너지가 조금이라도 새어나가지 않도록 멤버들 모두가 동시에 연주하고 원테이크로 녹음을 마쳤다고 한다. <5월의 헬로루키> 오디션에서는 “음악만으로 그들의 세계관을 유추해볼 수 있다”, “포스트록의 이념과 잼 밴드의 이상을 결합하려는 시도만으로 충분히 인상적이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3인조 밴드라 믿을 수 없을 만큼 꽉 찬 사운드를 들려주는 Raw by Peppers, 멤버들 간의 유기적인 호흡이 인상적인 그들의 무대를 즐겨보자.


출연진: 김가온(기타/보컬), 이진우(베이스), 이광민(드럼)




  실리카겔  

2013년 결성해 사이키델릭부터 포스트록, 드림팝 등 다채로운 요소를 녹여낸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실리카겔’은 기타와 베이스, 드럼, 건반, 그리고 영상을 담당하는 VJ 3인이 멤버로 있는 8인조 밴드다. 여덟 명 대식구에, 연주를 하는 다섯 멤버 모두가 곡을 쓰는 방식은 자칫 산만한 결과를 이끌 수 있다. 하지만 실리카겔은 이것을 역으로 적극 활용한다. 실리카겔의 주된 정서는 충돌. 상반되고 어긋나는 과정에서 치열하게 맞붙으며 적절한 방향을 찾아나간다. 여덟 개의 다른 색깔이 다채롭고 풍부한 하나의 스펙트럼을 이루는 것이다. 이들은 “특정장르로 분류하기 힘든 개성있는 스타일”, “수년 간 홍대에서 본 밴드 중 가장 매력적이다” 등의 호평 속에 <5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됐다. 무대를 장악하는 카리스마와 유니크한 에너지가 공존하는 실리카겔의 무대, 인체에 무해하니 걱정 말고 신나게 즐겨보자.


출연진: 김민수(기타/보컬), 최웅희(기타), 구경모(베이스), 김한주(건반/보컬), 김건재(드럼)

공연 목록 (2016.05.02)

공연목록 리스트
번호 곡명
1 hrm
2 9
3 두 개의 달
4 orange
5 기억
6
7 sister
8 모두 그래
9 Intro
10 Spaceship out of Bones
11 Cut Me Half
12 Atral Me, Baby
13 Yonker
14 파란방
1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