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안내

후디 X 예서감각이 깨어나는 밤, 몽환(夢幻)

공연일시
2018-04-26 저녁 8시
아티스트
후디 X 예서
출연진
후디, 예서
VOD 보기

공연정보

감각이 깨어나는 밤, 몽환(夢幻)

후디 X 예서


‘몽환(夢幻)’.

꿈과 환상이 뒤섞인 판타지.

여기, 특유의 몽환적 아우라를 발산하며 내면의 감각을 일깨우는 두 뮤지션이 있다. 

목소리가 악기 그 자체인 후디와 예서가 그 주인공.


개성 있는 음색과 세련된 감성으로 노래하는 알앤비 보컬 후디.

감각적인 스타일로 일렉트로닉 신을 뒤흔드는 신비로운 목소리의 예서.


관능적인 멜로디와 매혹적인 분위기로 관중을 압도하는 후디와 예서의 노래는 

나른하지만 화려한 몽환의 세계로 우리를 인도한다. 

<스페이스 공감>이 모든 감각이 날 선 듯 살아나는 밤의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후디


후디(Hoody)는 프로듀서 겸 싱어 송라이터로 2013년 1월, 믹스테이프 「By Myself」로 모습을 드러냈다. 같은 해 직접 프로듀싱부터 가사, 믹싱까지 세심하게 준비한 첫 싱글 ‘My Ride’로 정식 데뷔했다. 알앤비 감성을 제대로 표현하는 아티스트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음악의 A부터 Z까지 모두 소화하는 후디는 특별하고 한국 음악 신의 소중한 자산이다. 이어 발표하는 싱글 ‘Baby Oh Baby’ ‘Let Em Know’에서 충분히 자신의 역량을 보여 주었고 디테일한 면에서는 여성의 솔직한 마음으로 풀어내는 스토리텔러로서의 재능도 보여주었다. 

2015년 레이블 AOMG에 합류하면서 변화를 갖는다. 박재범의 ‘Solo’, 엘로의 ‘F.W.B’ 등에 참여하고, 그레이(GRAY)와 작업한 ‘Like You’를 발표했다. 그리고 2016년 겨울에 사랑 이야기로 가득 채운 첫 EP 「On And On」를 선보인다. 2017년에도 여름과 겨울에 싱글 ‘한강 (HANGANG)’과 ‘하나만 해’를 발표했다. 최근 곡인 ‘하나만 해’는 용기 내지 못하고 애매하게 행동하는 ‘그’의 마음을 확인하고자 하는 당돌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매년 매 시즌마다 감각적인 곡으로 우리를 찾아오는 후디의 2018년은 어떤 모습일까. 스페이스 공감 무대에서 후디를 예습해 보자.

 

 

출연진    후디(보컬), 송재영(드럼), 정구선(베이스), 이병도(건반), 윤갑열(기타), 정산권(퍼커션)
프로그램   Like You, 한강(HANGANG), Your Eyes  外


예서


2018년 일렉트로닉 신의 샛별이자 인디 신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예서(YESEO)를 공감에서 만난다. 음악적 욕심으로 프로듀서뿐 아니라 곡을 만들고 부르는 싱어 송라이터로서 본격적인 날갯짓을 하고 있다. 예서는 해외 일렉트로닉 신은 물론 국내 신에서도 보기 드문 셀프 프로듀싱과 보컬을 구사하는 아티스트다. 모든 트랙을 전적으로 혼자 완성하기 때문에 각 트랙의 사운드와 곡들의 연계성이 더욱더 탄탄한 것이 예서만의 특징이다. 2016년 첫 싱글 ‘Let It All Go’를 시작으로 ‘Bud’, ‘No City For Love’, EP 「Million Things」, EP 「Unkind」와 2018년 들어서는 ‘춤’과 ‘Privacy’ 싱글 두 곡을 연이어 발표하며 점점 더 중심지로 다가와 자리를 잡고 있다.

첫 EP 「Million Things」로 제15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 부문, ‘최우수 댄스 & 일렉트로닉 노래’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SM STATION 시즌 2의 49번째 곡으로 참여 ‘Privacy’를 발매하였고, ‘Red Bull Music Academy Bass Camp Seoul’에 초청되고, 네이버 온스테이지를 통해 라이브 영상을 공개하는 등 여러 매체에서 주목받고 있다. 혼네(HONNE), 체로키(Cherokee) 콘서트의 오프닝을 책임지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Noisey'와 'BBC Radio’에서 '기대되는 여성 아티스트'로 그녀를 손꼽았다. 일렉트로닉의 새로운 물결이 잔잔히 일렁인다.


 

출연진    예서(보컬), 김은석(드럼), 신동윤(베이스), 강은비(건반), 양소리(기타)
프로그램   Silhouette, Unkind, 춤 外
 
 

- 김광현 (월간 재즈피플 편집장, EBS 스페이스 공감 기획위원)

공연 목록 (2018.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