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안내

하반기 헬로루키 공연<2019 EBS 하반기 헬로루키 with KOCCA>

공연일시
2019-08-29 저녁 8시
아티스트
하반기 헬로루키 공연
출연진
겨울에서봄, 김뜻돌, DUOXINI(두억시니), 버둥(Budung), 차세대
VOD 보기

공연정보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19 EBS 하반기 헬로루키 with KOCCA>
                                                  

겨울에서봄

차갑던 겨울을 지나 봄, 여름, 가을, 겨울, 다시 봄이 오기까지. 
‘겨울에서봄’은 세 멤버가 군대에서 함께 보낸 시간을 뜻하는 이름이다. 멤버 김현규는 세 사람이 처음 만난 날을 기억한다. “군악대로 전입을 한 날, 합주실에 모여 잼을 했습니다. 그 자리에 형균과 하균이 있었고, 얼어붙은 부대 안의 공기가 음악으로 따뜻하게 데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후 이들은 매일 만나 잼(즉흥 연주)을 했고, 그 결과물을 3장의 싱글과 한 장의 EP에 담았다. 
느낀 그대로의 감성을 음악으로 전달하는 겨울에서봄. 이들과 함께라면 재즈는 더는 어려운 음악이 아니다. 

출연진 송하균(건반), 김현규(콘트라베이스), 김형균(드럼)

김뜻돌

싱어 송라이터 김뜻돌은 이미 8,000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기도 하다. 내용은 다름 아닌 직접 기획, 제작한 뮤직 비디오와 영상. 송라이팅 이외에 크리에이터로서의 면모도 주목해볼 만 한 아티스트라는 얘기다. 2013년 밴드 활동을 시작하며 서울 곳곳에서 버스킹을 해오던 중, 2017년 싱글 「꿈속의 카메라」를 시작으로 솔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포크와 재즈, 전자음악 등의 장르를 넘나드는 곡을 선보이며, 자유로운 스캣을 선보이는 꿈꾸는 뮤지션 김뜻돌. 흔한 사랑 노래보다는 사람에 대해 노래하고 싶다는 그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자.

출연진 김뜻돌(보컬/기타) <세션> 강원우(기타), 한승목(베이스), 박문치(건반), 강전호(드럼)

DUOXINI(두억시니)

소년 시절부터 스래시 메탈을 들으며 한국의 메탈리카를 꿈꾼 이들이 있다. 멤버 재구와 리슌을 중심으로 ‘두억시니’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까지 10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오래 준비한 만큼 이들의 음악은 단숨에 귀를 장악한다. 그야말로 무대를 ‘뿌셔’버리고 만다.
올드한 장르지만 세련되고 독특한 전개로 재무장한 사운드를 펼치는 이들은 환경오염이나 전쟁, 폭력, 고정 관념 등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고민해야 할 문제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머리를 억누르는 귀신’을 뜻하는 전통 요괴에서 팀명을 따온 만큼 더없이 날카롭고 강렬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출연진 리슌(보컬/베이스), 재구(기타), 윤성원(기타), 정현영(드럼)
 
버둥(Budung)

굳이 사전을 펼쳐 들지 않아도 ‘팔다리를 내저으며 몸을 움직이는 모양’ 그러니까 ‘버둥’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자연스레 떠오를 것이다. 하지만 음악을 들어보면 사전적 의미는 이내 무력해진다. 버둥에 대해 뮤지션 최고은은 “마치 아래에서부터 단단하게 다져진 나무의 기둥 같았다”라고 말한 바 있다. 조용하지만 강한 움직임. 이것이 열여덟 살에 처음 무대에 선 후, 긴 시간을 거쳐 다시 음악으로 돌아온 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말일지 모른다. 
데뷔 전부터 다수의 피처링 경험을 쌓은 버둥은 곡에 따라, 공간에 따라 다양한 보컬을 구사해 공연에 매력을 더한다. 헬로루키에선 어떤 무대를 꾸며낼지 기대해볼 일이다.

출연진 버둥(보컬/기타) <세션> 김진규(베이스), 조우재(건반), 곽지웅(드럼)

차세대

올해 첫 EP를 낸 그야말로 따끈따끈한 신인 밴드다. 그런데 4월엔 일본 공연도 다녀왔단다. 어쩐지 예사롭지 않은 느낌, 이들이 공연에서 늘 하는 인사말처럼 현시대와 다가올 시대의 음악을 책임질 ‘여러분들의 다음 세대, 차세대’다.
스스로를 뜨겁고, 솔직하고, 건강한 청년들이라 말한다. 겉모습이나 말투는 조금 냉소적으로, 또는 시쳇말로 ‘날티’나게 보일 수도 있으나 요즘 같은 시대에 큰 소리로 자기 신념을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더없이 큰 미덕이 아닐까. 그 날것의 에너지가 담긴 차세대의 그룹사운드를 헬로루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연진 이찬희(보컬/기타/건반/하모니카), 이준형(기타), 오용택(베이스), 이원희(드럼)

관람후기

관람후기 리스트
좋아요 5.0 행복합니다 신*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