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응모작

김성화 그룹

김성화 그룹

대표곡
THE FIRST GIFT .mp3
앨범명
Quiet Waters (미발매 / 2019.04.11)
장르
Contemporary Jazz

아티스트 및 음악소개

팀 이름 : Kim Seong Hwa Group
팀 원 : Saxophone 송하철, 정재동/ Piano 강재훈 / Guitar 조예찬/ Bass 이동민 / Drum, composer 김성화

안녕하세요. 드럼연주 및 작곡을 하고있는 김성화 입니다.
저는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하고 대중음악세션, 뮤지컬세션, 재즈연주 등 으로 활동 하고있습니다.
그동안의 저희 삶을 음악으로 들려드리고싶고 제 음악을 통해서 음악적 방향과 예술적 방향을 제시하고 아티스트로써의 삶을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어느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Classic, Jazz, Gospel 등 여러 장르의 영감을 받은 순수 음악예술입니다.
이 음악을 듣는 나 자신과 모든 사람들을 위로하고, 제가 음악을 들으며 느꼈던 전율을 모든 사람들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1. 곡 소개

- Black Sky
흔히 힘이들고 미래가 불투명 하다고 여겨질때 눈앞이 깜깜하다 라는 표현을 많이씁니다.
저 또한 눈앞이 깜깜했었을 때가 아주 많았고 그때의 막막한 감정은 누구에게 털어놔도 털어지지 않는 무거운 삶의 무게였습니다.
그래도 음악을 할때 제일 행복했고 희망적이였습니다.
첫도입부부터 베이스 솔로까지는 삶의 막막함을 표현했고
솔로 이후나오는 색소폰의 단계적 상행을 통해서 희망의 메세지와
마지막 다이나믹이 제일 커졌을 때는 음악을통해서 행복감과 희망과 도전을 표현했습니다.

- The First Gift
태어나서 처음으로 작곡한 곡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게 뭘까? 라는 고민이 많았던 시절 군대 전역후 처음으로 재즈를 접하게되었습니다.
라이드심벌 소리에서 너무 좋은 느낌을 받았고 재즈 라이드 심벌이 갖고싶어서 돈을 모아 중고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그때의 감정은 너무좋아서 소리가 질러지지않고 심벌을 껴안고 눈을 지긋이 감았던 기억이 납니다.
너무 좋아서 신이나는 감정보다 그 감정 자체를 느끼고 곱씹는 경험을 통해서 부드러운 리듬과 멜로디를 기반으로 작곡하게 되었습니다.

- The Star
세상에 빛나는 별이 많은데 나도 저 별이 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 별은 아니구요 별들은 수많은 아티스트들을 비유해서 표현한것 입니다.
저도 하늘에서 빛나는 별중에 하나였으면 좋겠다는 마음와 욕심과 포부를 가지고 쓴 곡입니다.

- A Shining Star
The Star 라는 곡에서는 수많은 아티스트들 중에 나도 하나의 별이되고싶다고 했지만
욕심을 더해서 나만 빛나고싶다 라는 감정도 있었습니다.
아름답지만 아주 멋지고 큰 별이 되고싶었던 때 썼던 곡입니다.

- Hold Me
마음을 잘 잡고 살아가도 뜻하지 않게 힘이빠지고 슬픈 일이 있을때가 있습니다.
특별히 저의 슬픔은 2014년 4월 입니다.
군 복무시절 전국민이 슬픔에 빠졌던 세월호 참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저희 친 할머니께서 소천하시기도 했습니다.
너무 슬프지만 그 슬픔을 온전히 느낄 수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나의 그때를 위로해주고싶었습니다.
그리도 이 음악을 통해서 슬픔을 온전히 느낄 수 없는 상황인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위로해주고 싶습니다.

2. 팀 멤버 소개

- 색소폰 송하철 군은 잼세션을 다니면서 만나게된 친구입니다.
경희대학교 포스터모던학과를 졸업.
2017년 '송하철 퀄텟'의 정규앨범을 발매.
그밖에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재즈피플 라이징 스타' 등 프로페셔널 아티스트로 활동하고있습니다.

- 색소폰 정재동 군은 한양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사를 졸업했고 석사과정중에 있습니다.
특별히 제가 우연한 계기로 한양대학교에 있는 합주 수업에 드러머가 필요해서 매주 연주를 하러갔었는데 그때부터 친해지게 된 친구입니다.

- 피아노 강재훈 군은 서울예술대학교를 같이 입학했습니다.
그때부터 저에게 음악적인 부분과, 삶의 방향등 많은 부분에서 영향력을 주는 친구입니다.
서울예술대학교는 중퇴하였지만 버클리음대졸업과 줄리어드대학원 졸업, 그밖에 수많은 활동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재즈 피아니스트 라고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 기타 조예찬 군은 저의 군대 선임 이였습니다.
군악대 복무시절 같이 공연을 기획해서 휴가를 맞춰 공연을 했고 그 뒤로도 재즈 긱 등 많은 교류를 하고있습니다.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했고
2018년 개인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 베이스 이동민 군은 잼세션과 사이드맨을 하다가 만나게 되었습니다.
송하철 퀄텟의 멤버이고 '재즈피플 라이징스타'에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동아방송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했고 재즈신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facebook.com/https://www.facebook.com/seonghwaa 아티스트 페이스북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