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스티브 잡스는 구식 아빠?

[EBS뉴스G] 우는아이를달래기위해단순한용도에서부터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활용한자녀학습까지,육아에있어서모바일 기기의비중이점점커지고있습니다.그런데,이런첨단 기술을세상에선보인,CEO들도자녀의육아에스마트 기기들을적극적으로사용했을까요?‘그들이실천했던엄격한 룰’,뉴스G에서알려드립니다. [리포트] 창의성과혁신,그리고첨단의아이콘,스티브잡스. 그런데,그를일컫는또다른말이있습니다. 바로‘구식아빠’죠. 뉴욕타임스가그를‘구식아빠’라고 일컬은이유는무엇이었을까요? 스티브잡스의대표작아이패드가공개되면서 선풍적인인기를휩쓸었던2010년- 그의세아이는19살,15살,12살이었죠. 자녀들도아이패드를좋아하냐는기자의질문에 스티브잡스는의외의대답을합니다. 자신의아이들은아이패드를사용하지않는다는대답이었죠. 덧붙여집에선IT기기의사용을제한한다고말했습니다. 스티브잡스뿐아니라, 트위터와블로그를세상에내놓은에반윌리엄스등 첨단기술분야에종사하는CEO들은 오히려,자녀들의모바일기기사용에대해 엄격한제한을두고있는데요. 그들의룰을한번살펴볼까요. 그들이자녀에게스마트폰을사주는시기는, 자녀가최소열네살이되었을때죠. 하지만,스마트폰의용도는통화와문자뿐, 인터넷쇼핑이나,소셜네트워크서비스사용은금지했죠. 사용시간에도제한을두었습니다. 10세미만자녀가모바일기기를사용할수있는시간은 주말30분에서2시간으로한정하고- 10세에서14세자녀들의경우,주중방과후에도 모바일기기사용을허용했지만 그용도는,숙제로제한했습니다. 최첨단기술에대해누구보다도잘이해하는CEO들이 자녀들에게엄격한룰을적용하는이유는 첨단기기사용이주는득과실을 꿰뚫어보고있기때문아닐까요. 화면속세상에몰입할수록 아이들이화면밖에서경험할수있는 소통과경험의기회는줄어듭니다. 그리고,제아무리영리한기기라도, 아이들에게절대가르쳐줄수없는게하나있습니다. 보스턴대학연구진들은올해초발표한연구에서 아이가소란을피울때마다,혹은아이가울때마다 모바일기기를아이에게쥐어주는부모의행동에 경고를보냅니다. 부모의이런행동은 단순히아이의기분을전환시켜주는것에서 그치는것이아니라 더나쁜결과를가져온다는거죠. 화면을보고기분이좋아진아이들- 그러나그순간,아이들이빼앗기는것이있습니다. 그것은바로,아이들스스로의힘으로 감정과행동을절제하는법을연습할수있는기회죠. 그소중한기회를박탈한사람은다름아닌부모입니다. 혁신적인아이디어로무장한ceo였지만, ‘구식아빠’를고집했던스티브잡스- ‘구식아빠’의양육법이가장영리한전략이라고 생각했기때문아닐까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