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친일·독재 미화" vs "좌편향 바로잡아야"

[EBS저녁뉴스] [EBS뉴스G] 이런가운데시민사회엔거센찬반논란이불거졌습니다. 국정화반대단체는잇단기자회견을열어정부를비판했고, 찬성단체는맞불집회로맞섰습니다.황대훈기자입니다. [리포트] “한국사교과서의국정화는민주주의에대한도전이다” 학계와교육관련시민사회단체460여개가모인 국정화저지네트워크는 정부를정면비판하고나섰습니다. 독재와친일을미화한 시대착오적결정이라며강하게반발했습니다. 인터뷰:송재혁대변인/전국교직원노동조합 "역사를바라보는관점은다양할수밖에없고 그러한다양한관점들을학생들에게충분히소개하고 학생이스스로자주적으로자신의철학과역사관을 정립하게하는것,이것이교육의정도라고(생각합니다.)" 대학생들은거리로나섰습니다. 밤샘농성을벌인데이어,연대성명을발표하고, 광화문이순신동상을기습점거하기도했습니다. 인터뷰: 한준영1학년/한신대한국사학과 "(검인정교과서를통해)각교과서마다다른점도있었지만 그것이틀렸다는것이아니라역사는다양한시각으로봐야하고 한가지가아니라는역사적다양성이라는역사학의본질을(배우는계기가됐다.)" 보수단체들은,정부의뜻을환영하며 국정화지지집회로맞불을놓았습니다. 이번국정화를계기로, 좌편향된역사교과서를바로잡아야한다고주장했습니다. 인터뷰: 이주천교수/원광대사학과 "검인정교과서이상태로는안된다고봅니다.북한을찬양하고, 이게북한교과서인지남한건국에대해서는말도없고 역사학계라든가교과서낸사람들이고치겠다고하는것도 아니잖아요.그러니까국가에서손을댈수밖에없는것아닙니까." 한국교총도올바른역사교육을위해서는 국정화가필요하다고입장을밝혔습니다. 국정화를둘러싼시민사회의찬반논란이거세지는가운데, 야당은황우여사회부총리해임건의안을제출하는등 전면전을선포하고나서,이를둘러싼갈등은 더욱불거질전망입니다. 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