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휴일엔 학원도 쉬어야죠" 거리로 나선 학생들

[EBS저녁뉴스] [EBS뉴스G] 여가를즐기며재충전하는건효율성을내기위한 필요충분조건입니다.하지만정작쉬고노는게가장필요한 학생들은주말과휴일에도학원으로내몰려야하는현실인데요. 이들이학원휴일운영제한을외치며거리로나섰습니다. 이동현기잡니다. [리포트] 서울청계광장앞. 다람쥐쳇바퀴모양의틀속에서 학생들이쉼없이걸어갑니다. 월화수목금금금. 휴일도반납한채학원을전전해야하는현실을풍자한 퍼포먼스에공감한학부모와아이들은 직접체험에나섭니다. 인터뷰:진채희5학년/경기호암초등학교 "직접체험해보니까돌때는재미있었는데 학원가는거라고생각하니까짜증났어요." 학원들의휴일운영을반대하는 학생들이거리로나섰습니다. 지난7월사교육업체들의압력탓에 학원휴일휴무제도입관련국회토론회가무산된이후 처음입니다. 학생들은과열된입시경쟁을막고 청소년의쉴권리를보장하려면 학원의휴일영업을법으로규제해야한다며 또다시목소리를높였습니다. 인터뷰: 김하림2학년/경기소명고 "생각보다많은분들이호응해주셔서감사했고요.이문제에대해서 조금더깊게생각할수있게된계기가돼서…" 교육시민단체와일선학교들이참여하는 학원휴일휴무제추진을위한이번퍼포먼스는 서울의주요학원가를중심으로연말까지계속됩니다. 정부의사교육절감대책에도 중고등학생의주말사교육학습량은평균3시간이상. 5년전보다1시간가량더늘었습니다. 학원들의심야교습제한처럼 법정공휴일영업규제에대한법제화를 주장하는이유입니다. 인터뷰:정승민교사/좋은교사운동 "우리의공부하는현실이너무가혹하지않나, 이런현실을알리고학원휴무일법제화까지잘논의가돼서…" 이익집단의반발을의식해 국회에서첫걸음조차떼지못하고있는 학원휴일휴무제. 거리로나선학생들의목소리가 공허한메아리에그치지않도록 정부와국회의결단이필요해보입니다. 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