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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G> 물, 많이 마실수록 좋을까?

[EBS뉴스G] 건강을유지하는가장간단한방법중하나는,충분한수분을 섭취하는거죠.그래서,되도록이면물을많이마시려고 노력하는분들도많은데요.너무많은물을먹으면오히려 건강을해칠수있다고합니다.물섭취량에대한오해, 뉴스G가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하루에몇잔의물을마시는지요? 되도록많이마시려고노력하시는지요? 내몸에필요한수분의양은 간단한계산을통해서알수있습니다. 자신의체중에0.033을곱하면나오는값이 하루에필요한수분의양이라고하는데요. 체중50킬로그램인사람은1.65리터 70킬로그램인사람은약2.3리터의수분이필요하죠. 하루에섭취해야할물권장량에대한 공식적인기록도있습니다. 1945년미국식품영양위원회의권고입니다. 1칼로리섭취당, 1밀리미터의물을섭취하라고권장합니다. 즉,하루권장열량이2000-2500칼로리인성인에게 필요한,하루물권장량은2리터에서2.5리터가되죠. 이렇게,물을많이마셔야한다는생각에서 널리알려진습관이있습니다. ‘하루8잔의물’을마시라는거죠. 그런데,하루8잔의물을마셔야한다는믿음은 마케팅에의해만들어진미신에불과하다는 지적을받아왔습니다. 물을많이마셔야건강에좋다는상식이자리잡았지만, 많은전문가들은 물을많이마시는습관이필요하지않다고말하죠. 그이유가무엇일까요? 우리는,몸에필요한수분, 즉2리터이상의수분을 하룻동안먹는음식과음료를통해서 충분히섭취하고있기때문입니다. 즉,수분을보충하기위해 따로물을많이마실필요가없다는겁니다. 오히려,물을많이마시려는습관은 건강에해를끼칠수있습니다. 배출되고남은수분이근육과혈관등 각기관에저장되기때문이죠. 전문가들은건강을해치지않고, 적절하게수분을보충하는방법을제시하는데요. 그것은바로,‘갈증을느낄때’물을마시라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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