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정시 모집 일주일 앞으로‥"꼼꼼히 따져봐야"

[EBS저녁뉴스] [EBS뉴스G] 대학정시모집원서접수가일주일앞으로다가왔습니다. 수험생들은이제어느대학,어느학과에지원할지결정을 해야하는데요.수능이나학생부의점수가같더라도, 전략짜기에따라당락이갈릴수있는만큼,마지막까지꼼꼼한점검이필요합니다.황대훈기잡니다. [리포트] 정시모집에서가장중요한건역시수능점숩니다. 수험생들은대학의반영비율을적용한변환점수로 자신의위치를파악해야합니다. 인터뷰:이경미/학부모 "동점자중에서각과목별로유리한지불리한지를 그것도밝혀주더라고요.계산을해줬기때문에같은점수가지고 어느학교가더유리한지를찾아볼수있었어요," 표준점수와백분율가운데어느쪽이 더유리할지도따져봐야합니다. 쉬운과목에서많이틀린학생이라면, 석차에서손해를보기쉽기때문에 백분율대신표준점수를선택하는게좋습니다. 학생부반영여부역시신경써서비교해봐야합니다. 반영비율이높지는않지만소수점단위로 당락이결정되는만큼반드시감점여부를확인해야합니다. 올해는수험생들의안정적인하향지원이 이어질것으로보입니다. 내년도수능에서는한국사가필수과목으로지정되고, 수준별시험이폐지되는등변동사항이 많기때문입니다. 인터뷰:우창영교사/서울휘문고 "정확한정보가입수될때까지조급한마음을가지지않는것이 가장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그래서28일,29일정도가면 경쟁률에따라서수능득점자들의지원성향을파악할수있습니다. 그런다음에(접수하는편이좋겠다.)" 정시모집원서접수는오는24일부터30일까집니다. 대학별로마감일과마감시간이다른만큼, 수험생들은접수기간을반드시확인하고, 올해처음운영되는표준공통원서접수시스템의 안정성을고려해마감이임박한시간대를피해 미리접수하는게좋습니다. 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