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학교 우레탄 트랙 "유해성 기준부터 마련해야"

[EBS저녁뉴스][EBS뉴스G]학부모님들우레탄트랙운동장때문에걱정이많으실텐데요.무조건우레탄트랙사용을금지하는것은과민반응이라는지적과함께명확한유해성기준부터마련해야한다는주장이나오고있습니다.송성환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중금속이과다검출돼우레탄트랙사용을막아놓은서울의한초등학교.다음주면개학해학교에서뛰어놀어야하는아이들은불안하기만합니다.인터뷰:초등학교5학년학생"트랙에(줄이)쳐져있는것보고불안하기도했고,놀다가걸려넘어지면다칠것같아서걱정되기도했고…"하지만전문가들은중금속이초과검출됐다고해서우레탄트랙사용을금지하는것은과민반응이라고지적합니다.아직우레탄트랙사용이직접적으로인체에미치는영향을연구한결과는없단겁니다.인터뷰:임영욱교수/연세대예방의학과"실제로몸안에들어가는것들을본건아니고요.실제로갈수있는가능성을근거로해서안전수준에대한것들을제안하는그런연구를진행했다…"우레탄트랙시공업체들도유해성에대한면밀한검토없이우레탄트랙이마녀사냥식으로매도당했다고주장합니다.인터뷰:박종부부회장/한국체육시설공업협회"표준을제정하고관리하는것은국가적인책임인데국가가그책임을전혀하지않았다…"이에따라정부는빠른시일안에유해성기준을마련하기로했습니다.그동안명확한설치기준이없어환경기준이바뀔때마다논란이반복됐기때문입니다.인터뷰:김석권과장/교육부인성체육예술과"(환경기준이)또나중에바뀌게되면이거또걷어내야되는거아니냐,이런입장에봉착하게돼서정부에대한신뢰도깨질거고예산의낭비도있을거고…"국회는우레탄트랙에대한대안을찾는한편우레탄트랙교체비용을이번추경에반영하기로했습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