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그대로 멈춰라!" 마네킹 챌린지 열풍

[EBS뉴스G]요즘온라인을휩쓸고있는독특한놀이가있습니다.마네킹처럼움직이지않는‘마네킹챌린지’인데요.일반인부터유명인사까지.수많은이들의도전영상으로SNS가뒤덮이고있습니다.열풍의규모가확대되고있는이유는무엇일까요?오늘뉴스G에서살펴봅니다.[리포트]한체육관내부를촬영한영상입니다.그런데마치시간이멈춘듯평행봉위에도평균대위에도뜀틀에도선수들이그대로멈춰있습니다.요즘온라인을휩쓸고있는‘마네킹챌린지’인데요.동영상이촬영되는동안마네킹처럼움직이지않는놀이로 SNS에는마네킹챌린지라는해시태그와함께하루에도수십개의영상이앞다퉈올라오고있습니다.시작은미국플로리다의한고등학교학생들입니다.단지독특한포즈로영상을찍고싶었던이들은 이런영상을촬영하게됐다는데요.이후수많은스포츠팀과연예인들이이를모방하면서 마네킹챌린지가알려졌습니다.스페인프로축구팀레알마드리드를비롯해할리우드팝스타브리트니스피어스, 비욘세와폴메카트니가참여했는데요.미국대선당일인지난8일에는힐러리클린턴도 마네킹챌린지에도전했습니다.최근에는수많은인원이참여한마네킹챌린지가등장하는등 그규모와범위가더욱더커지고있는데요.촌각을다투는방송국, 긴박한순간이넘치는경기장, 뜨거운열기로가득한공연장에서도 모두들마네킹되기에여념이없습니다.이처럼어떤현상을모방하는등 비유전적인방법으로전달되는문화적요소들을'밈'이라고합니다.인터넷과SNS가더없이발달한오늘날에는 수많은‘밈’들이제작및공유되고있는데요.아무의미없는행위처럼보일수도있지만 사회,문화적세태가담겨져있습니다.마네킹챌린지역시흑인인권문제나총기사고등사회문제를풍자하는내용이이어지면서단순한재미를뛰어넘어 메시지를전달하려는노력이시도되고있는데요.긴박한삶속에서아무것도하고싶지않은현대인의모습이투영되어있다는해석도있습니다.시대의생각을담은새로운놀이에전세계가열광하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