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해커의 자율주행차 개발 도전

[EBS뉴스G]사람이조종하지않고자동차스스로움직이는자율주행차의개발이한창입니다.자율주행차는‘꿈의자동차’로인식되지만안전성문제는계속제기되고있는데요,이런가운데해커인조지하츠는기업이아닌개인도자율주행차를개발할수있다는것을보여줬습니다. 지금뉴스g에서만나보시죠.[리포트]최근국내외유명자동차업체들은'첨단운전자보조장치'를선보이고있습니다.운전자보조장치는차량에부착된센서와카메라가물체를인식해충돌위험상황에서경보를주는안전장치입니다.2013년미국자동차공학회는자율주행단계를0~5단계로나눴습니다.운전자가차량을완전히제어하는0단계에서운전자개입없이모든기능이완전히자동화되는5단계입니다.우리에게잘알려진테슬라는조건적자율주행인3단계,구글은완전자율주행인5단계로분류됩니다.하지만자율주행차의개발이가속화되는가운데안전성문제도계속제기되고있습니다.지난5월에는테슬라의모델S가자율주행모드로운행중일때운전자가사망하는사고가있었습니다.전문가들은자율주행차가실용화되기전에이러한사고에대한대비책을마련하는것이중요하다고말합니다.그런가운데구글과테슬라의자율주행차에도전장을내민해커,조지하츠가있습니다.구글의자율주행차는‘지도’에기반한자율주행을합니다.반면조지하츠가개발한자율주행인공지능은다양한환경에서‘사람’의운전방법을학습하고모방합니다.사람처럼낯선환경에서 자율주행차가주행할수있게하는거죠.그는카메라6대와컴퓨터등우리돈으로약100만원대선에서‘기존’자동차를‘자율주행할수있게’만들었습니다.최근에그는개발중이던자율주행차용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를오픈소스로공개했는데요,이제개인이저비용으로자율주행차의개발을이뤄낼수있다는것을보여줬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