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우울증, 이야기합시다

[EBS뉴스G]전세계3억명이상이겪고있는증상,우울증입니다.매년세계보건기구는그해가장중요한건강이슈를선정해서,인식을개선하는캠페인을벌이는데요.올해선정된주제는우울증입니다.세계보건기구가제안하는,'우울증에서벗어나는방법',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세계적인요리사제이미올리버의트위터사진에우리에게도익숙한음식이등장했습니다.미소된장국과잡곡밥입니다.그는자세한조리법과재료를공개하며사람들에게된장국을알렸는데요.제이미올리버가미소된장국을추천한4월7일은바로,세계보건의날이었습니다.세계보건기구,WHO가제정한매년세계보건의날엔1년간전세계가관심을기울여야하는건강문제가선정됐습니다.2010년엔도시화로인한건강문제,작년엔당뇨가선정되었죠.올해주제는'우울증'입니다.세계보건기구는우울증에대한이해를높이기위해자세한정보를공개했습니다.우울증환자는2005년이후,10년만에18퍼센트가증가했고전세계적으로우울증증상을겪는사람은3억명이넘지만,제대로된치료를받는환자는많지않으며많은사람들이자신의우울증을숨기려하죠.세계보건의날-유명인들도SNS에우울증에관한글을남겼습니다.미국배우라나파릴라는‘우울증은누구에게도올수있다. 세계보건의날에는그들에게치료와예방이가능함을알려주자’는글과멋진사진을올렸습니다.세계적인가수데미로바토또한세계보건의날이라는해시태그와함께우울증을언급해많은호응을받았는데요.상황을호전시킬기회는언제라도있습니다.하지만그기회를잡기위해선먼저스스로자신을아껴야합니다.세계보건기구는우울증에대해누구나쉽게이해하고,공감할수있는애니메이션을제작해공개했습니다.영상속엔우울증당사자와주변사람이상황을변화시킬수있는방법하나가제시되죠.숨기고외면하지말고우울증에대해'이야기'를시작하는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