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담배꽁초만 받습니다

[EBS뉴스G]흡연은건강에도나쁘지만,환경에도악영향을끼칩니다.유해화학물질을그대로갖고있는담배꽁초쓰레기때문인데요.전세계적으로연간6조개가버려진다는담배꽁초-이어마어마한쓰레기를재활용하는기술이,최근활발히연구되고있습니다.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해외의거리에서포착된재미있는투표함들-그런데,자세히보면이상한점이눈에띕니다.투표함에가득한건,담배꽁초!사람들은담배꽁초로투표를하는데요.거리에함부로버려지는담배꽁초를줄이기위해등장한담배꽁초전용쓰레기통입니다.세계도시곳곳엔,이렇게담배꽁초전용쓰레기통이있어서, 담배꽁초만따로수거해서처리합니다.쓰레기중에서도가장지독한쓰레기이기때문이죠.수많은독성물질을품고있는담배꽁초하나는,물500리터를오염시킵니다.썩는데걸리는시간도12년이나되죠.세계적으로,매년약6조개의담배꽁초가버려집니다.어마어마한양의담배꽁초쓰레기를안전하고깨끗하게처리하는문제는,중요한환경이슈죠.최근호주멜버른시엔367개의담배꽁초전용쓰레기통이새로설치되었습니다.이쓰레기통에서일주일에20만개의꽁초를수거합니다.담배꽁초20만개가담긴상자까지공공장소에설치했는데요.멜버른시는수거한담배꽁초를모두재활용해서꽁초쓰레기를없애겠다고선언했습니다.담배꽁초의담뱃재와,담뱃잎가루,종이는비농업용화학비료의재료가됩니다.담배필터로는플라스틱을만들수있죠.약2천개의담배꽁초로플라스틱1킬로그램을제조합니다.이벤치역시,담배꽁초를재활용한플라스틱으로만들어졌죠.담배꽁초를활용한벽돌을개발했던호주의연구진은 최근,아스팔트에담배꽁초를섞는방법을개발했는데요.담배꽁초가섞인아스팔트는내구성이더강해졌고,열전도율은낮아도시의열기를감소시키는효과까지있었습니다.호주연구진은2050년이면담배꽁초쓰레기가50퍼센트더증가할것이라며 재활용연구의중요성을강조하고있습니다.가까운미래-담배꽁초는과연,골칫덩어리에서새로운자원으로인식될수있을까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