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안전한 생리대를 찾아서

[EBS뉴스G]일회용생리대의유해물질논란이점점확산되는가운데,여성들은보다안전한생리대를찾고있습니다.이미여러차례,생리대유해성이이슈가되었던해외에선,일회용생리대를대체할다양한대안생리대를찾을수있는데요. 여성의건강과,그리고환경문제까지고려한생리대들, 뉴스G에서소개해드립니다.[리포트]약1만6천개.폐경기까지여성이사용하는 생리대평균개수입니다.생리대엔,여성의건강과비용그리고쓰레기로인한환경문제가집약되어있죠.다양한화학물질이첨가되는1회용생리대.이미알려진것은다이옥신과살충제, 그리고접착제와향을내는화학물질입니다.이들의잠재적인위험성은, 이미여러차례문제가되었습니다.소비자들은제조사에게,정확한성분을모두공개하라고요구하고있습니다.“생리대제조사들은성분을공개할필요가없었습니다.(미국의경우)성분공개의의무가없는의료기기로분류되기때문이죠”여성들은위험이덜한1회용생리대제품을찾아,정보를공유하는한편,보다안전하며재사용도가능한생리대를개발해왔습니다.이중생리컵은아직국내에선판매되지않지만,많은여성들에게좋은평가를받고있는데요.천연재료로만만들어졌기때문에,독성물질의위험이없는것으로알려졌습니다.게다가깨끗이씻어서재사용하면최소1년,최대10년까지사용할수있기때문에쓰레기배출도없고,비용도크게절약할수있죠.천연해면스폰지도대안으로떠오르고있지만,좀더익숙한형태의대안생리대는유기농면으로만들어진천생리대입니다.세탁의불편함은있지만,표백제나살충제로부터안전한생리대죠.다양한크기와길이의제품을구입할수도있고,직접만드는방법도쉽게찾을수있습니다.1회용생리대와천생리대의5년비용을비교해보면, 천생리대가,약200달러더저렴하다고합니다.뿐만아니라,돈으로따질수없는건강과환경도지킬수있죠.제조사들의침묵속에서,보다안전한생리대를직접만들며,정보를공유해온여성들.여성들은생리용품제조사들이더편리한제품보다,더안전한제품을만들기를바라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