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서울교육청, "모든 구에 특수학교 설립‥8개 신설"

[EBS저녁뉴스]서울시에는만2천명의특수교육대상자들이있지만,지역구에따라특수학교가아예없는지역도있습니다.서울시교육청이이문제를해결하기위해모든자치구에특수학교를설치하기로했습니다.금창호기잡니다.[리포트]강서구특수학교설립을요구하며장애학생학부모들이지적한문제는'긴통학시간'입니다.서울에특수학교가없는자치구는특수학교설립이진행중인중랑구를포함해모두8곳.때문에특수학교에다니는장애학생들가운데1/6은 어쩔수없이다른지역에서통학하고있습니다.이같은문제를개선하기위해서울시교육청이특수학교를추가설립해25개모든구마다특수학교를두기로했습니다.조희연교육감/서울시교육청"장애학생배치현황을참조해서특수학교수요조사를진행하고구체적인설립계획을수립해서연차적으로특수학교진학에서소외되는장애학생이없도록학교설립을확대해서나가겠다…"특수학교뿐아니라,일반학교의특수학급도함께늘리기로했습니다.현재,특수학급이설치되어있지않은유치원과초.중.고등학교는전체의20%이상인480여곳입니다.전문가들은특수학교를늘리는것도중요하지만,궁극적으로는통합교육의질적향상이필요하다고지적합니다.또,어렸을때부터장애학생과함께지내는법을꾸준히가르치는게중요하다고강조합니다.인터뷰: 이숙향교수/이화여대특수교육과"통합교육에대한연수가조금더활성화되고,일반교사들이졸업하기전에장애학생에대한이해를위해서이런교과목을듣고이런것들이한과목뿐만아니라조금늘어나도어떨지…"서울시교육청은특수학교설립의가장큰걸림돌이었던주민반발을막기위해수영장과도서관등각종편익시설을함께설치하기로했습니다.EBS뉴스금창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