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우리도 수능 봐요", 만학도의 특별한 도전

[EBS저녁뉴스]수능을앞두고떨리는건어린고등학생들만이아닙니다.늦은나이에공부를시작한만학도들도있는데요.일흔이넘은 나이에수능에도전하는학생들,금창호기자가만나봤습니다.[리포트]올해75살차영옥할머니는27년전위암으로수술을받았습니다.계속된항암치료로아직도머리가아프지만,사회복지를전공하고독거노인을도와주고싶단꿈을포기할순없습니다.학교에서‘합격기원떡’을받으니,수능에대한자신감도생깁니다.인터뷰: 차영옥수험생/서울일성여중고"물이한방울떨어지면,두방울떨어지면자꾸구멍나듯이,나도자꾸듣고하면내머리에들어가지않겠는가. 그런식으로제가한번도안빠지고학교를왔습니다.너무하고싶던공부기때문에…"87살이명순할머니도올해수능을보는‘수험생’입니다.딸이있는독일에서의사소통의어려움을겪은후다시학업을시작하기로마음먹었습니다.학교수업시간에영어회화문장까지암기한덕분에,이제는기초적인대화도가능해졌습니다.인터뷰: 이명순3학년/서울일성여중고"한국사람,코리아라고하면잘안알아주니까.그렇게밑질필요없잖아.그래서열심히노력해서좀배워가지고 그사람들하고가가지고기안죽게끔말도좀하고싶고…"한국전쟁이후소녀가장이돼,항상배움에목말랐던장일성할머니도올해수능에도전장을냈습니다.늦은나이에공부를시작한다는게처음에는부끄러웠지만,가족의든든한지지가있어8년간학업을이어갈수있었습니다.인터뷰:장일성3학년/서울일성여중고"이렇게수능을본다하니응원했을분은남편인데,지금안계셔도 하늘에계셔도응원해주고계실거예요.그래서기쁩니다."남들보다조금늦게시작했지만,배움에대한이들의열정은누구보다활활타오르고있습니다.EBS뉴스금창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인기 TOP 20

이전페이지 1 /10 다음페이지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