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가채점 결과‥"작년 불수능과 비슷"

[EBS저녁뉴스]어제치러진대학수학능력시험은‘불수능’이란평가를받은 지난해와비슷한수준으로분석됐습니다.국어와수학의등급별커트라인이작년과비슷했고,영어1등급비율도예상을크게 벗어나지않을것으로보입니다.황대훈기자입니다.[리포트]힘든수능을마치고가채점을해보는학생들.학생들의체감난이도는‘불수능’이라불린지난해와맞먹었습니다.인터뷰: 노승호3학년/서울경복고"(국어시험때)경제지문과기술지문에서어렵다보니까 시간배분을잘못하다보니까지문을다못본경우도많았습니다."인터뷰: 구민회3학년/서울경복고"(수학은)딱모의고사정도.수능이라고너무어렵다이런것도아니고,너무쉬웠다이것도아닌데,딱평소해왔던정도…"처음절대평가로치러진영어영역역시난이도는작년과비슷했다는반응입니다.인터뷰: 황상민3학년/서울경복고"영어과목은풀때는되게어려웠는데막상정답을맞추고나니까의외로맞은문제들이되게많아서그렇게기분이나쁘지않았습니다."EBS분석결과국어영역의올해1등급커트라인은93점으로예상됩니다.어려웠단평가였던지난해와비슷한수준입니다.수학영역도가형과나형모두지난해와같은92점으로추정돼,‘불수능’기조를이어갔습니다.절대평가로바뀐영어영역의경우도,1등급커트라인인90점을넘는학생의비율이지난해와비슷한8%대로추정돼,4만3천명안팎으로예상됩니다.사회탐구영역의경우,만점을받아야1등급을받을것으로예상되는과목이대폭늘어,비교적고른난이도를보였던과학탐구영역에비해변별력이떨어지는것으로분석됐습니다.인터뷰: 김창묵교사/서울경신고"올해는대학별로각영역별반영비율이크게차이가납니다.가채점결과를좀더신중하게분석평가하는과정이필요하지않을까생각합니다."작년에이어어려운수능기조가이어지면서,다가오는대학별고사와수시일정을맞이하는수험생들의발걸음도바빠질것으로보입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