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내일 남북 정상회담‥'비핵화' 합의 주목

[EBS저녁뉴스]문재인대통령과김정은북한국무위원장의역사적만남으로기록될'2018남북정상회담'이하루앞으로다가왔습니다. 11년만에열리는남북정상회담에국제사회의이목이한반도로쏠리고있는데요.오전과오후에걸쳐진행되는회담을마친뒤두정상은한반도평화와번영을위한합의문을발표할예정입니다.이동현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문재인대통령과김정은국무위원장은 내일오전9시30분판문점군사분계선에서 역사적인첫만남을시작합니다.김위원장이판문점군사정전위원회두회의실사이로군사분계선을넘어오면문대통령이회의실앞군사분계선에서김위원장을악수로맞이하게됩니다.지난2007년이후11년만의정상회담으로 분단이후처음북한최고지도자가남측땅을밟는다는점에서전환기적남북관계의한획을긋는역사적순간이될전망입니다.이후두정상은자유의집과평화의집사이판문점광장에도착해공식환영식을진행한뒤 2층정상회담장으로이동해10시30분부터정상회담을시작합니다.오전정상회담뒤양측은별도로오찬과휴식시간을갖고,오후에는남북정상이평화와번영을기원하는공동기념식수를진행합니다.이어오후에도회담을갖고 정상회담을모두마치면 합의문서명과발표가있을예정입니다.임종석/남북정상회담준비위원장"두정상간에합의가이뤄지고이를명문화하게되면현재저희들은앞에어떻게써야(불러야)할지모르겠습니다만,'판문점선언'이됐으면하고생각하고있습니다."오후6시30분부터는양측수행원이참석하는환영만찬이평화의집3층식당에서열리고,한반도의영상을감상하는환송행사가이어진뒤김위원장은북측으로돌아갑니다.이번정상회담은한반도비핵화와평화체제의원칙과방향을설정하는데초점이맞춰질전망입니다.특히,정전협정의평화협정으로의전환을위한합의수준을눈여겨봐야합니다.임종석/남북정상회담준비위원장"(북한의)뚜렷한비핵화의지를명문화할수있다면,더나아가서그것이한반도에서의완전한비핵화를의미한다는것을정확히확인할수있다면저는비핵화관련해서 이번회담은매우성공적일것으로생각합니다."과거의회한을뒤로하고평화의봄이실현될지 전세계의시선이한반도로모아지고있습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