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틈새놀이터'

[EBS저녁뉴스]농어촌지역의청소년들은도시에사는청소년들에비해 문화시설이부족한데요.이같은문화격차해소를위해지역교육청과학교가나섰습니다.다양한프로그램을운영하며지역청소년들의새로운문화공간이만들어지고있는데요,전북부안고등학교스쿨리포터가취재했습니다.[리포트]18살윤주는요즘오케스트라활동에열심입니다.친구들과함께하는합주의즐거움에푹빠져 다음달에는연주회도하게되었습니다.인터뷰:이윤주18세/전북부안군"예전부터알던친구들과합주를하는게너무재미있고,혼자서는낼수없는소리를같이만들어낼수있어서 오케스트라를계속하게되는것같아요.또,제꿈이플루티스트인데이렇게연습도공연도할수있는기회가계속있어서너무좋은것같아요."부안교육지원청에서운영하는방과후활동,틈새놀이터입니다.틈새놀이터는농어촌지역의청소년들을대상으로하는방과후활동의일환인데요.관심분야가같은학생들이모여팀을만들고,지역교육청에서지원을받아활동합니다.매주토요일마다금속공예,뮤지컬,베이킹,요리등 평소에쉽게배울수없었던것들을배웁니다.인터뷰: 김현2학년/전북부안여고"입시스트레스같은걸조금받고있는데이런활동을하면서해소를할수도있고,공부만하는것보다이런제가좋아하는취미를가지면서휴식을취하는게학업에도더도움이되는것같아서좋은것같아요."학생들은프로그램기획부터운영까지모두직접결정하는데요.자연스럽게자치활동도배우게됩니다.게다가관심분야가비슷한친구들끼리모이다보니, 진로에대해고민을털어놓을수있어스트레스해소에도그만입니다.인터뷰: 이윤재/부안교육지원청장학사"새롭고다양한도전을시도함으로써자신의꿈과진로를고민할수있는시간을갖기를희망하였고,또한청소년들의자기탐색및문화적으로소외되어있는우리농어촌학생들이입시에도도움이되었으면하는바람이있습니다."지역청소년들이 다양한문화활동을즐길수있는틈새놀이터.도시와농촌의문화격차를해소하는 새로운모델로떠오르고있습니다.EBS스쿨리포터최정용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