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조희연 2기' 청사진 발표‥자사고 등 5곳 폐지 '목표'

[EBS저녁뉴스]서울시교육청이오늘2기정책추진계획을발표하면서2022년까지자사고와외고5곳을평가를통해일반고로전환시키겠단목표를제시했는데요.평가의공정성에대한의문이제기되자,교육청측은자발적인일반고전환을신청한학교숫자일뿐이라고말을바꿔논란이일고있습니다. 황대훈기잡니다.[리포트]서울교육청이발표한조희연교육감2기청사진이담긴백서입니다.오는2022년까지자사고와외고5곳을일반고로전환하겠다는목표가나와있습니다.재지정평가를엄격하게진행해탈락시키겠다는건데,학교가자발적으로신청하는경우도포함한숫자입니다.조희연교육감/서울시교육청"(과거에)평가할때의기준을가지고잠정적으로잡아놓은것입니다.(학교가)특정된것은아니고요."고교서열화완화를위해자사고와외고의제도적폐지를추진하겠단입장도재확인했습니다.조희연교육감/서울시교육청"평가를통한일부자사고의일반고전환하고(별개로)자사고라는학교유형을제도로서폐지하는부분은제가교육부에계속요청을하고있는(상태입니다)"하지만처음부터'5개학교전환'이라는작위적목표를정해놓고진행하는평가가과연공정하고투명한지에대한의문이제기됩니다.지난해이뤄진자사고외고4곳의재지정평가때도학부모들이평가의공정성을문제삼으며거리로나와항의한사례가있었습니다.해당내용이논란이되자교육청은백서의내용이'오타'라며,학교가자발적으로신청한경우만예측한것이라고말을바꿨습니다.교육청은서울시내에있는국제중학교2곳역시일반학교로전환을추진하는한편,혁신학교의수는늘리겠다고밝혔습니다.2022년까지전체학교의20퍼센트인250곳을혁신학교로지정하겠다는방침입니다.최근사회적논란이되고있는사립학교비리와관련해선감사관실에비리사학전담관리팀을꾸려적극대처하기로했습니다.교육청은또,11개지역교육지원청을'학교통합지원센터'로바꿔학교지원업무만을담당하도록하고,객관식시험대신수행평가와논서술형평가를도입하는 '학생평가선도학교'를매년20곳씩선정해운영하기로했습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저녁 7시 30분 ~ 저녁 7시 5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