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단독] 초등교과서 국정에서 검정으로 바뀐다

[EBS저녁뉴스]문재인정부에서교과서발행체제가다양성과자율성을 추구하는방향으로바뀌고있는가운데,정부는2022년부터초등학교주요과목의교과서를국정에서검정으로전환할계획입니다.학교현장에불러올긍정적효과에대한기대감이높아지고있습니다.이상미기자가단독보도합니다.[리포트]현재초등학교학생들은국정교과서로주요교과목을배우고있습니다.예‧체능과영어를제외하고,국어를비롯한사회,수학,과학등은모두국정교과서입니다.모든초등학생들이하나의교과서로공부하고있는셈입니다.정부가초등학교의국정교과서일부를검정으로바꾸는방안을추진중입니다.대상은사회와수학,과학세과목입니다.올해부터내년까지교과서를개발할수있는충분한시간을주고,2021년심사를거쳐2022년부터학교현장에서검정교과서를사용하게됩니다.초등학교3~4학년부터시작해5~6학년으로확대됩니다.국정에서검정으로바뀌면경쟁을통해교과서의질이높아질거란기대가큽니다.국가가독점적으로만드는국정교과서와달리검정교과서는여러출판사에서우수한집필진을모아개발합니다.개발비용역시평균3억원가까이투입돼1억원가량들어가는국정에비해3배정도높습니다.인터뷰: 교육부관계자"경쟁요소가교과서의질을높이는그런요인으로작용하고(교과서가)다양해집니다.국정은하나를정해서'이것만가르쳐'라고현장에이야기를하는거잖아요, 제도적으로보면.근데검정교과서같은경우에는5종이면5종,10종이면10종의교과서가생기는거고…"이처럼다양하고질좋은교과서들이개발되면학교현장에서는그만큼선택의폭이넓어지게됩니다.인터뷰: 성열관교수/경희대교육대학원"지금국가가중앙정부가교과서를독점해서개발하는체제보다는다양하게교과서가나올가능성이높고요. 그렇기때문에교사들이자신의지역이나학생들의수준이나그런조건을고려해서가장좋은교과서를선택해서쓸수있을것이라고기대합니다."초등학교검정교과서의확대가학교현장의긍정적인변화로이어질수있을지주목됩니다.EBS뉴스이상밉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