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서울 초중고 '자율성' 늘린다‥혁신학교·공립유치원도 '확대'

[EBS저녁뉴스]서울교육청이신년기자회견을열고일선학교의자율성을 늘리겠다고밝혔습니다.혁신학교는230곳으로늘리고,공립유치원도확충하기로했습니다.황대훈기자입니다.[리포트]서울시교육청이올해부터정책사업을매년15퍼센트씩줄여,4년간전체사업의30퍼센트를감축하기로했습니다.일선학교가교육청사업을수행하느라허덕이는대신자율성을발휘하도록하자는취지입니다.11개지역교육지원청에는학교통합지원센터를구축해학교폭력사건을비롯한각종행정업무를분담합니다.조희연교육감/서울시교육청"100명내외의인력을11개교육지원청에내려보내게됩니다.학교의힘든공통의행정업무를받아안아서획기적으로덜어드리는방향으로…"현재199곳인혁신학교도230곳까지늘립니다.특히이가운데10곳은‘혁신미래자치학교’로지정해더큰자율성을부여하기로했습니다.조희연교육감/서울시교육청"혁신학교의학업성취가일반학교보다낮다고하는어떤증거도,로우(low)하다고보는어떤증거도없다고보는게학자의공통적인(의견)이라고봐요."올해10곳을선정할계획인‘매입형유치원’공모에는사립유치원51곳이몰렸습니다.교육청은매입형을포함해올해19곳의공립유치원을신설하고,공영형사립유치원도6곳늘리기로했습니다.초등돌봄교실중점운영대상도3학년까지로확대하고돌봄교실250실을확충할계획입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저녁 7시 30분 ~ 저녁 7시 5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