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학생 건강권 위협하는 학교 자판기

[EBS저녁뉴스]학교에설치된자판기를통해고열량·고당류식품들이판매되면서학생들의건강권이위협받는다는우려의목소리가 나오고있습니다.하지만학교에서는뚜렷한대안을찾지못하고있는데요,강원애니고등학교스쿨리포터가취재했습니다.[리포트]강원의한고등학교.급식실앞에자판기두대가설치되어있습니다.교내에매점이없어과자,초콜릿,젤리등 학생들이즐겨찾는제품들이판매되고있지만 대체로당분을다량함유하고있는가공식품들입니다.인터뷰: 송인찬3학년/강원애니고"주로과자나젤리같은음식들사먹고요.학교에있다보면입이많이심심하고그러는데그럴때마다자판기가서이것저것사먹습니다."인터뷰:서성원3학년/강원애니고"학교급식이별로맛이없을때학교자판기에서과자나젤리등을뽑아서먹곤합니다."공부하는학생들에게적정량의당분섭취는필수적이지만, 과다섭취시비만,당뇨병,심장병,우울증등 각종질환을일으킬수있습니다.세계보건기구는일일권장당분섭취량을 총열량2000kcal기준,50g으로권장하고있습니다.식사후자판기에서판매중인355ml의캔음료한개만마셔도 해당권장량을초과하게됩니다.인터뷰: 고세영3학년/강원애니고"자판기에있는음식들이과자나음료수같은달거나칼로리높은것들이잖아요.그래서몸에안좋기도하고먹을때부담스러운게좀많은것같아요."인터뷰: 김수빈3학년/강원애니고"학교에있는거니까아무리자판기라도약간건강에해가되지않는것들로(넣어주면좋겠어요)"자판기에는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정한 '고열량·저영양식품'도포함되어있을수있어 학교관계자들도유의깊게살펴보아야합니다.9월부터시행된'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따라학교내매점과자판기에서'고열량·저영양식품'을판매할수없습니다.이에학교에서는대안을마련하려하지만 학교규모에따른외부식품업체의소극적참여로인해 뚜렷한대책을내놓지못하고있는상황입니다.인터뷰: 김지은교사/강원애니고"자판기업체에서임의로품목을정해서판매하는거라서학교에서손쓰기어렵기도하고,그리고제과점에서직접공수해온적도있지만예산이나정책상의문제로인해서부득이하게자판기로대체하게됐습니다.그래도꾸준히학생들의의견을반영한대안을마련할계획입니다."학교에서학생들의편의와건강권을동시에지킬수있는방법이무엇일지, 모두가경각심을가지고생각해볼때입니다.EBS스쿨리포터정수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저녁 7시 30분 ~ 저녁 7시 5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