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내가 만든 캐릭터로 소통하는 '자캐 커뮤'

[EBS 저녁뉴스]'자캐 커뮤'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자신이 창작한 캐릭터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SNS 커뮤니티를 말하는데요. 웹소설이나 만화를 좋아하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라고 합니다. 순천효천고등학교 스쿨리포터가 취재했습니다.[리포트]디자인 전공 지망생인 고등학생 하나는 독특한 취미를 갖고 있습니다.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여기에 스토리를 입혀서 SNS 커뮤니티에 올리는 건데요.개인이 직접 창작한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를 만들고 소통하는 이른바 '자캐 커뮤' 활동입니다.인터뷰: 이하나 (가명) / 고등학생"커뮤니티에서 정해놓은 세계관 안에서 제가 상상으로 만들어낸 제 캐릭터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들과 일종의 역할놀이를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제 마음대로 캐릭터를 꾸미고 성격이나 설정도 제가 다 만들 수 있고 거기다 재밌기도 하고. 캐릭터를 계속 그리면서 그림 실력도 느는 것 같아서 좋아요"'자캐 커뮤'는 '자작 캐릭터'와 '커뮤니티'가 합쳐진 말인데요.커뮤니티 구성원들이 각자 자기가 만든 캐릭터로 역할극이나 웹툰만화, 릴레이 소설에 참여하는 SNS 활동입니다.한명이 캐릭터를 만들어 소설을 쓰거나 웹툰을 그리면, 또 다른 이가 자신의 캐릭터로 다음 이야기를 창작해 올리는 겁니다. 글이나 그림 솜씨가 뛰어나지 않아도 관심만 있다면 참여할 수 있는데요.구성원들이 서로의 창작물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받기 때문에 글 솜씨나 그림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인터뷰: 임서은 (가명) / 고등학생"글이나 그림에 관한 취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을 많이 주고받아요. 그래서 이런 부분이 실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고 다른 사람들의 글을 보고 어떻게 구성하는지 어떤 표현을 사용하는지 스스로 배울 수 있어서…"자신이 창작한 캐릭터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자캐 커뮤'.취미 활동을 넘어서, 창작의 꿈을 키워가는 공간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EBS 스쿨리포터 강민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