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일본 '역사왜곡 교육' 맞서 전국 초중고서 독도교육 활발

[EBS저녁뉴스]최근'독도는일본땅'이라고명시한일본교과서의시정을촉구하는목소리가높아지고있는데요.때맞춰우리초중고에선 독도의영토주권을지키기위한교육이활발하게이뤄지고있습니다.송성환기잡니다.[리포트]자유학기가이뤄지고있는서울의한중학교.학생들이오늘하루독도전시해설사로나서서 직접교육프로그램을짜고있습니다.가상현실과퀴즈,모형제작까지 외국인에게독도를재밌게알릴수있는 갖가지방법이등장합니다.인터뷰:류은지1학년/서울신목중"독도가우리나라라는걸더홍보하고싶어서 (관람객들이)지루하지않게하고더집중을잘할수있도록많은프로그램을넣었습니다."독도바닷속을입체안경을쓰고 실감나게체험해봅니다.동아리활동으로독도체험관을찾아 독도가우리영토인근거들을 직접보고이해합니다.인터뷰: 윤동현3학년/서울광운전자공고"실제로보다보니까실감나고좀더머릿속에잘들어오는것같습니다.독도는정말한번가보고싶고나중에된다면동아리에서(답사)책을한번내서홍보를하고싶습니다."최근초등역사교과서에'독도는일본땅'이라고기술하는등 일본의영토도발이강화되고있는상황.이에맞서전국초중고교는이번달중한주를독도교육주간으로지정하고 각종체험교육을실시하고있습니다.전국의독도전시관들도 이번한달자유학기제와연계한특별교육등 다양한프로그램을운영합니다.동북아역사재단은각급학교과정에맞는교재를개발해 다양한방식으로교육에활용할수있도록돕고있습니다.인터뷰: 홍성근연구위원/동북아역사재단"(일본은)교육기본법을개정하면서영토교육과애국심을강화시키는교육을실시하게됐습니다. 학생들에게무엇이문제인지를알리는측면에서(독도교육이필요하다)"정부는올해처음으로독도교육연구학교를운영하고 전국에독도전시관도늘려나갈계획입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