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교육현장 속으로> '홍건익가옥'에서 만나는 한옥 음악회

[EBS저녁뉴스]서울시공공한옥에서는시민들에게지역의역사를알리고문화체험의기회를열어주는다양한프로그램을운영하고있는데요.서촌에위치한'홍건익가옥'에서는매주화요일오후,한옥에서열리는음악회를통해한옥의매력을알리며,관객들에게뜨거운반응을얻고있다고 합니다.<교육현장속으로>에서그현장을찾았습니다.함께보시죠.[리포트]4월의어느봄날,서울종로구에위치한'홍건익가옥'을찾았습니다.전통방식이혼재된 1930년대근대한옥의특징을잘유지하고있어, '서울특별시민속문화재'로지정되기도한이건물은 지난2017년부터'서울시역사가옥'으로운영되고있는데요.지역의공공재로서시민을대상으로 지역의가치를알리는전시는물론, 한옥의매력을선보이는 다양한프로그램을진행하고있습니다.인터뷰:임수현/서울시공공한옥홍건익가옥“서울시가소유하고있는공공한옥의하나로서,원래는북촌에이런공공한옥들이많은데서촌에도이렇게공공한옥이생기면서홍건익가옥이2017년부터운영이되기시작했어요.그래서시민들에게이런공공한옥을알리는취지에서매월다양한장르의음악을통해서계절감을느낄수있는음악콘서트로문화향유의기회도확대함과더불어관객분들에게힐링을선사하고자합니다.”언덕의단차를이용해 다섯개동의공간분할이자연스럽게어우러지도록배치된홍건익가옥.후원에일각문과전통우물까지완전하게보유하고있어 가옥곳곳을둘러보는관객들의마음을사로잡습니다.가옥안채에서공연하는연주자들에게도, 이음악회는특별하고의미있는자리인데요.인터뷰:이건명/해금연주자“원래우리전통음악이판에서연주가됐던음악이에요.그래서저잣거리나혹은숲이나계곡등경치좋은자연환경속에서연주가됐었는데,이제는건물안에서만볼수가있잖아요.이런주택가에서살고있는생활환경안에서자연스럽게음악을감상할수있는것만해도굉장히좋은경험인것같고요.이런기회가더많아졌으면좋겠고,또복원이됐으면좋겠어요.”가옥밖툇마루에삼삼오오걸터앉아 음악을즐기는관객들.한옥내에울려퍼지는 해금과서도민요소리에 고즈넉한분위기가어우러져 음악에한층더깊이빠져듭니다.인터뷰:전효정/서도민요소리“서도소리가이한옥과아주잘어울린다는생각이들었어요.(한옥이)화려하지는않지만그래도깊은매력이있는것처럼,서도소리도화려한소리는아니지만속깊이우러나오는소리이기때문에,그런점에서관객들이같이힐링도하고편안하게소리를감상하고느끼는것을...”경복궁서쪽,인왕산자락의고즈넉한한옥에서 음악의정취를느끼며,잠시쉬어가는건어떨까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저녁 7시 30분 ~ 저녁 7시 5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