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꿈을 job아라> 아이들의 꿈을 굽는 빵집

[EBS저녁뉴스]지역아동센터아이들에게신선한빵을무상으로제공하는빵집이있습니다.지역내의약계종사자들과여러뜻있는이들이힘을모아,아이들에게건강한빵을나누기위해만들어진곳이라고하는데요.생활속에서누구나실천할수있는나눔의힘으로누군가의꿈을응원하는곳,<꿈을잡아라>에서소개해드립니다.[리포트]인천월미도의한베이커리.이른오전부터밀가루반죽을치대는손길이분주합니다.발효과정을거쳐오븐에구워진반죽이노릇하게부풀어오르고, 갓구워진빵에크림을펴바르면고소하고맛있는크림빵이완성되는데요.매일아침이곳에서만들어지는빵은인천의지역아동센터아이들에게무료로전달됩니다.아이들에게건강한빵을제공하기위해인천지역의치과의사와약사,그리고여러뜻있는이들이힘을모아설립한비영리단체인'꿈베이커리'인데요.서울의한일류호텔에서30여년간근무했던제과명장도,흔쾌히아이들을위한나눔활동에동참해 설립초기부터제빵책임자로근무하고있습니다.인터뷰:차영일제과장/꿈베이커리"‘나도이런쪽에내기술을가지고좋은일을하면보탬이되겠다’는생각으로처음에는시작했는데,여기서하다보니까너무좋은거예요,이일이.좋은일도하고,재단도잘되어가고,어린이들이먹고너무좋아하니까,앞으로더(열심히해서)제남은마지막인생을쏟아부을수있는길이라고보는거죠."직접만든건강한빵을아이들에게나눌수있는지금이 그어느때보다행복하다는차영일제과장.정성껏재료를섞고치대는그의손에서, 빵과함께한50여년세월의깊은내공이묻어나오는데요.사랑이담긴따뜻한빵을아이들에게전하고싶은마음, 때문에아직도빵을구울땐 그누구보다정성을쏟고, 하나라도부족함은없는지긴장을늦추지않습니다.인터뷰:차영일제과장/꿈베이커리"좋은재료를가지고아이들에게성장하는데건강에보탬이될수있는빵을만들어주자,그래서좋은재료로건강한빵을만들어서주려고노력을하고,또이어린애들이빵을먹고맛있다고하고‘이런빵을계속만들어주세요’하고카드를써서보내주거든요.참그런카드를읽다보면아이들한테더잘해주고싶다는그런생각을갖고있습니다."‘꿈베이커리’가문을연지이제만3년.이곳에서는간식지원과함께진로체험교육,기업의기부체험활동등다양한프로그램을운영하며 아이들의꿈과미래를응원하고있는데요.많은이들의수고와노력으로 아름다운희망이부풀어오르는이곳.이곳의고소하고행복한향기는 이제더멀리퍼져나가, 누군가의꿈과내일이될예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