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학교비정규직 모레 '총파업'‥급식‧돌봄 비상

[EBS저녁뉴스]이번주수요일부터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이총파업에들어갑니다.학교급식과돌봄에차질이우려되는데요,교육당국이대책마련에나섰습니다.황대훈기자입니다.[리포트]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이예고한파업기간은오는수요일부터금요일까지3일간입니다.9급공무원의80퍼센트수준의임금을보장하고,교육공무직의법적근거를마련해달라는게주된요굽니다.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파업참여인원이5만명이넘을것으로예상하고있습니다.1만5천명이참여했던재작년파업보다훨씬큰규모입니다.교육부는박백범차관주재로시도부교육감회의를열고총파업관련대책을발표했습니다.우선학교급식의정상적운영을위해파업미참여직원을활용하고,급식이곤란한경우대체급식을제공하거나단축수업을실시하기로했습니다.돌봄교실에는교직원을투입해파업당일에도귀가곤란학생들에게돌봄교실을차질없이운영할에정입니다.또오늘부터교육부와17개시도교육청에긴급상황실을설치해긴급사안에실시간으로대처하기로했습니다.박차관은가장중요한것은 파업이발생하지않거나최소화하는것이라며각시도교육청에노조와적극소통해파업이발생되지않도록최선을다해줄것을당부했습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