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대입제도‧고교학점제 미룬 정부‥고교체제 개편도 '임기 말'

[EBS저녁뉴스]올해자사고11곳이지정취소절차에들어간데이어내년엔 30개외고와16개자사고의재지정평가가예정돼있습니다. 정부의자사고,외고의일반고전환정책이본격적으로시작됐단평가가나오지만교육부는고교체제개편시점을임기말로미뤄뒀습니다.송성환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자사고와외고,국제고의일반고전환은 이번정부의대통령후보시절부터의공약입니다."설립취지에서벗어나입시명문고가돼버린외국어고,자사고,국제고를일반고로단계적으로전환하겠습니다."내년엔자사고16곳과외고30곳, 국제고6곳등총52곳의재지정평가가예정돼있습니다.올해평가를받은자사고24곳의두배넘는숫자입니다.올해평가대상자사고의절반가까운11곳이 재지정평가에서탈락한점을놓고봤을때내년에도무더기지정취소사태가나올수있단가능성이제기됩니다.특히자사고와달리외고와국제고는국공립비중이높아평가결과에반발하는목소리도 상대적으로적을것으로예상됩니다.고교체제전반에큰변화가예상되지만 교육부차원의고교체제개편연구는 내년하반기에나가능해집니다.정부는당초지난해하반기부터 고교체제개편작업에들어가겠단계획이었지만 2022학년도대입개편안을발표하며 내년하반기로일정을미뤘기떄문입니다.대입개편안과고교학점제에이어 고교체제개편도이번정부임기말에야 대략적인윤곽이나오는상황인겁니다.인터뷰: 김진훈서울숭의여고교사/좋은교사운동"자사고의일반고전환을이번시기가아니면더이상늦춰서는이문제를해결할수도없고오히려이문제가더심각해지는상황이되기때문에미뤄서는안된다고생각합니다."교육계에서는이번자사고지정취소로 이른바강남8학군등지역쏠림현상도우려된다며 교육당국의대책마련이시급하단지적도나옵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