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교육현장 속으로> '마마봉사단'과 함께‥행복한 화요일

[EBS저녁뉴스]부모가맞벌이를하면자녀들의저녁식사챙기기가여간힘든게아닌데요.어린학생들의저녁식사는물론,즐거운놀이시간까지책임지는마을주민들이있다고합니다.십시일반 마음을모아지역아이들에게사랑을전하는'행복한마마식당'의'마마봉사단',오늘<교육현장속으로>에서소개해드립니다.[리포트]4학년준혁이는매주화요일5시면이곳을찾습니다.이곳의이름은‘행복한마마식당’. 이름만으로도행복한기운이전해지는 따뜻한공간인데요.화요일저녁,바쁜엄마를대신해 맛있는밥과즐거운놀이로 준혁이의저녁시간을행복하게해주는곳입니다.인터뷰:임현주센터장/관악구자원봉사센터“동네아이들중에엄마아빠가맞벌이등으로바쁜아이들이학교끝나고이곳에와서같이밥을먹으면서재밌게놀고신나는체험도하고,마을이함께공동밥상을차리는그런공간입니다.”임현주관악구자원봉사센터장은 바쁜부모님을대신해 아이들에게도움을줄수있는방법을모색하던중, ‘마마식당’을기획하게됐는데요.이분들이바로준혁이를비롯한 지역아동들의저녁밥상을책임지는 마을내어르신들,‘마마봉사단’입니다.인터뷰:경선옥/마마봉사단“우리아이들한테해준다는마음으로아주깔끔한재료를사다가손수만들어서학생들하고같이밥을나눌수있다는게우리봉사자들도마음이뿌듯한것같아요.”인터뷰:조은숙/마마봉사단“우리집손자들하고똑같은마음으로주니까마음도좋고...”배꼽시계가울릴시간.‘마마봉사단’표정성가득식단이 아이들을반깁니다.고슬고슬지어진밥과 정성가득한반찬들에 어느새한그릇뚝딱.맛있게잘먹어주는아이들이예쁘고고마운데요.인터뷰:최준혁/마마식당이용학생“보통집에서는혼자서밥을먹잖아요.그리고입맛도별로고....여기에화요일마다와서친구들이랑같이밥먹으면입맛도잘돌고얘기도할수있어서재밌어요.”인터뷰:임현주센터장/관악구자원봉사센터“아이들이더많이먹었으면좋겠어요.남기지않는것도중요하지만부족해서더달라고할정도로,넉넉하게준비를했습니다.신나게놀고,맛있게먹는아이들이최곱니다.”마을주민들의애정과관심으로운영되는식당답게, 마을봉사자들의재능기부활동이이어지기도합니다.인터뷰:박재민주무관/관악구자원봉사센터“(기본적으로)식사를지원해주지만,아이들이즐겁고신나게여기서뛰어놀수있는환경을조성해주는게저희의큰목적중에하나입니다.매주청소년상담사와사회복지전담공무원이매주상주해서혹시고민을호소하는아이가있거나표정이어두워서시무룩한아이가있으면먼저다가가서고민도함께들어주고...”1년이넘는시간동안 매주화요일저녁을함께보낸 ‘마마봉사단’과아이들.마을주민들의관심과사랑속에 아이들은오늘도한뼘더자라나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