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배움과 성장이 있는 도시축제

[EBS뉴스G]여름,축제의계절입니다.그런데축제를단순히보고즐기는일회성이벤트가아닌학생들이직접참여해서배우고성장하는교육현장으로확장해보면어떨까요?호주시드니의빛축제를 뉴스G에서만나봅니다.[리포트]매년5월말이되면,호주시드니의밤은약3주동안화려한조명으로빛이납니다.세계3대항구중하나라는‘시드니하버’를 캔버스삼아서다양한작품을선보이는빛의축제가열리는것입니다.‘비비드시드니’라고불리는이축제는 2009년부터11년째계속되고있는데요,시드니를찾는관광객들뿐만아니라호주의전역의학생들에게도특별한추억이됩니다.매년천여명의학생들이축제에참여해아티스트들과함께작업하면서경력을쌓을기회가주어지기때문입니다.올해주목을받았던작품중하나인‘하늘의팬케이크’에도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의학생들이참여했습니다.국제선여객터미널의천장에설치된 8미터크기의조명.이작업에참여했던6개월은학생들에게는좋은경험으로남습니다.“우리는직접파트를나눠서설계를했고마지막에는테스트를통해오류를수정한후에작품을완성했죠.그렇게천장에서하늘의팬케이크가탄생할수있었습니다.”‘비비드스쿨’이라고불리는학생참여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예술가들과함께작업하면서 그들의살아있는아이디어와예술적상상력을경험합니다.첨단기술과조명,조각예술과미술등전문적인지식뿐만아니라협업의중요성까지학교에서는배울수없는‘현장’을체험하는것입니다.“대학에들어온지5년이되었는데요,실제로엔지니어링을해본경험은없습니다.한팀에참여해서프로젝트매니저로일해본경험은정말소중한기회였고좋은경력이될거라고생각합니다.”예술가들과학생들은멘토와멘티로서 직업을선택할때의가치관을비롯해 도전과실패에대한경험등에대해묻고답하면서 ‘성장하는시간’을공유합니다.해마다전세계곳곳에서열리는수많은도시축제들.비비드시드니는도시축제가단순히관광객만을위한이벤트에그치지않고 학생들이배우고성장하는기회가될수있다는것을보여줍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