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꿈을 job아라> 하모니카 연주자, '하모니시스트'

[EBS저녁뉴스]학창시절사용했던오래된하모니카,가정에하나쯤은있으실 텐데요.아직국내에서는생소하지만,이하모니카도전문연주자가있다고합니다.이들이만들어내는아름답고풍부한선율은,관객들의마음을절로사로잡는다고하는데요.오늘<꿈을잡아라>에서는작지만큰악기,하모니카로전세계 무대를누비는‘하모니시스트’박종성씨를만나봅니다.[리포트]한뼘남짓한작은크기의악기로 클래식과재즈,국악과영화음악등갖은장르를넘나들며 관객들의마음을사로잡는연주자가있습니다.그주인공은바로하모니시스트박종성씨.각종국제하모니카대회를석권하며 국내외팬들의뜨거운사랑을받고있는그는, 세계하모니카대회에서자작곡을연주해1위를수상하기도한 실력파연주자인데요.인터뷰:박종성/하모니시스트“하모니카는상당히따뜻하고맑은소리를가진악기인것같아요.그러면서여러가지음악에따라서다양한소리로변신을할수가있거든요.그래서클래식을연주할때는클래식느낌의소리가,재즈를연주할때는재즈느낌의소리가(납니다.)큰호흡이나많은폐활량을요구하지않고,평소우리가숨쉬는정도의아주적은호흡으로도연주할수있거든요.그래서아주자연스럽게편안하게연주할수있는악기라는게가장큰장점인것같아요.”열두살무렵,어머니의권유로우연히시작하게된하모니카의매력에빠져 연주자의길을걷게된박종성씨.국내최초의 ‘하모니카전공자’이기도한그는, 하모니카가비주류악기라는선입견에부딪혀어려움을겪기도했는데요.하지만그는오기를부리는대신,담백하고섬세한선율에 자신만의감성과진심을담아관객들에게전하기로했습니다.인터뷰:박종성/하모니시스트“하모니카는역사가좀짧은악기여서아직깊게공부를해야되는악기라고인식이되는것같지않아요.그래서하모니카를전문적으로가르쳐줄수있는교수님들도아직은안계시고,하모니카를체계적으로가르쳐줄수있는커리큘럼도없고요.저는어린시절부터하모니카(연주)가정말행복하고저의큰즐거움이었기때문에이악기를선택했거든요.그리고지금도무대에서연주하는게너무즐겁고.제가정말테크닉으로만연주를한게아니라,저의기술만뽐낸게아니라‘정말내마음이(관객들에게)전달이됐구나,내가전달하고싶었던어떤감정을(관객들도)느끼고있구나.’,그런것들이느껴질때,제가하고있는일에대한희열을느끼는것같아요.”하모니시스트박종성씨에게는,꼭이루어야할목표가있습니다.숨쉬듯자연스러운호흡만으로도풍부한선율을보여줄수있는이작지만큰악기,하모니카의매력을대중들에게널리알리는건데요.인터뷰:박종성/하모니시스트“하모니카의전반적인발전을위해서곡도많이쓰고,편곡도많이하고,또교수법이나연주법에대한연구도많이해서하모니카에대한인식을바꿔줄수있도록하는게저의큰목표중에하나입니다.”그가만들어갈 하모니카의무궁무진한세계가기대되는이유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