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학교 수업 중 무선 이어폰 사용‥규제 방안은?

[EBS저녁뉴스]블루투스이어폰은사용과보관이간편해직장인뿐아니라학생들도많이사용하고있는데요.선이없어착용해도눈에띄지않는다는점을악용해수업시간에몰래사용하는사례가늘고있다고합니다.경기광동고등학교스쿨리포터가취재했습니다.[리포트]고등학교수업시간, 수업에집중하는학생들가운데 시선이노트북에꽂힌학생이보입니다.무선이어폰을사용해영화를보고있는건데요.머리카락으로귀를가리기만하면돼, 선생님의눈을피하는건그리어렵지않습니다.인터뷰: 문현민3학년/경기광동고"무선이어폰이일반이어폰이랑다르게선이없어서멀리서보면눈에띄지않을것같아서수업시간에몰래사용한적이있는데요."인터뷰: 이혜원3학년/경기광동고"지금이자소서쓰는기간이라선생님들께서수업시간에노트북사용을허가해주시는데몇몇친구들은무선이어폰으로영화를보거나하는경우도있어요.아무래도크기가작아서잘안보이니까…"최근학교에선이처럼 수업중에도무선이어폰을사용하는학생들이늘고있는데요.태블릿과연결해음악을듣거나 이어폰을친구와한쪽씩나눠껴서 동영상을보기도합니다.선이없고크기도작은탓에적발이쉽지않고규제할방법도없어선생님들은학생지도에어려움을느끼고있는데요.특히,일부지역교육청들은학생인권조례에서학생들의전자기기소지를허용하고있어현실적으로규제가어려운상황입니다.인터뷰: 민창윤교사/경기광동고"(무선이어폰을)사용중이라는것을알기힘든경우가많거든요. 수업에집중하지않으면서그것을알수없다는점이가장문제가될것같습니다.학교차원에서공식적으로만들어져있는제도는없는상황입니다."수업분위기를흐리며잘못사용되고있는무선이어폰.변화하는시대에발맞춰 학교에서신종전자기기사용을 규제할대책을고심해야할때입니다.EBS스쿨리포터한완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