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조국 임명 두고 대학가 반발 계속‥서울대‧고려대 "촛불집회"

[EBS저녁뉴스]서울대와고려대학생들이조국법무부장관후보자의사퇴를촉구하며세번째촛불집회를열기로했습니다.또조후보자가 교수로재직하고있는서울대법학전문대학원재학생들도의혹해소가될때까지스스로장관임명을거부하라고촉구하고 나섰습니다.송성환기자입니다.[리포트]"법무장관자격없다,지금당장사퇴하라"서울대학생들이조국법무부장관후보자를향해 자진사퇴할것을다시한번촉구하고나섰습니다.서울대총학생회와단과대학생회장들은기자회견을열고 조후보자가자신을향한의혹들에 몰랐단식의무책임한입장만내놓고있다고비판했습니다.그러면서다음주월요일인9일저녁, 학내에서조후보자임명에반대하는 촛불집회를열겠다고밝혔습니다.서울대학생들은지난달23일과28일두차례학내집회를열었습니다.김다민부총학생회장/서울대"조국후보자관련의혹에대한강도높은검찰수사가 이어지고있는작금의상황에서'법무부장관에임명되더라도본인과관련된수사상황을검찰로부터보고받지않겠다'는약속한마디에대한민국법무부의미래를맡길수는없다."조후보자가재직하고있는 서울대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학생들도 사퇴여론에동참했습니다.서울대로스쿨학생들은 조후보자에게정의를요구한단제목의성명을통해검찰수사를받는상황에서법무부장관이된다면법집행의공정성에대한 국민의불신만키울뿐이라고지적했습니다.이어모든의혹이해소될때까지 스스로장관임명을거부하라고요구했습니다.로스쿨측은이번성명엔로스쿨재학생가운데73%가참여해84%의찬성을받아공개됐다고밝혔습니다.고려대학생들도내일학내에서 3차촛불집회를열기로하는등 조후보자에대한대학가의사퇴여론이 다시거세지고있습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