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대학가 "조국 장관 규탄"‥내일 'SKY' 동시 집회

[EBS저녁뉴스]조국법무부장관자녀의입시부정의혹에대한검찰수사가진행되는가운데,대학가의반발이확산되고있습니다.연세대학생들은내일,처음으로조국장관규탄집회를열고서울대와고려대학생들도같은날집회에나섭니다. 금창호기자입니다.[리포트]연세대학교학생회관앞에붙은포스터입니다.조국법무부장관의과거발언과최근상황을대조해비판하고있습니다.내일저녁에는조장관퇴진촉구집회를예고했는데 연세대에서관련집회가열리는건처음입니다.인터뷰: 김인용4학년/연세대"대부분의학생들이쉽게얻을수없는것들을특권층이쉽게접근할수있었다는점에서학생들이크게실망하고있는것같아요.(주변에서)많이들(집회에)참석한다고얘기들었어요. 저도참석할계획입니다."앞서세차례집회가진행됐던고려대와서울대도연세대와같은날,조국장관규탄집회를엽니다.특히,고려대학생들은학교측에조장관자녀의입학취소를강력히요구할예정입니다.서울대에서는일반학생들이다시한번광장에모여조장관을비판하는목소리를냅니다.인터뷰: 김근태/서울대인촛불집회추진위원장"만연해있는부정과어떤위선에대한경종을울리는데청년들의목소리가반드시필요하다.학생들주도로집회를이어나가는것이의미가있겠다(고판단했다)"학생뿐아니라대학교수들도조장관규탄행렬에동참했습니다.조장관교체를요구하는시국선언서에전·현직교수2천여명이서명했습니다.서명을주도한'사회정의를바라는전국교수모임'은내일오전청와대앞에서시국선언도진행할계획입니다.EBS뉴스금창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