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세림이법 단속 앞두고‥통학차량 도색 '부르는 게 값'

[EBS 정오뉴스] [EBS뉴스G] 통학버스의안전규정을대폭강화한일명‘세림이법’이 6개월간의계도기간을마치고오는29일본격시행됩니다. 단속을앞두고,어린이통학차량을규정에맞게도색하거나 구조변경하려는학원들이늘고있는데요.이때를노려, 차량수리비용을부풀리는업체들때문에,학원들이골머리를 앓고있습니다.최이현기자가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태권도학원을운영하는김민수(가명)씨는 최근통학차량두대를황색으로도색했습니다. 하지만,도색은삐뚤삐뚤엉망이었습니다. 업체에항의하자, 제대로마감처리를하려면 계약된비용에20-30만원의웃돈을내라는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인터뷰:A태권도학원장 "(70만원에)도색을맡겼더니받고나서는추가요금을 요청을하는거예요.가서도저희에게불만을표출해요. 도색하는분이사실이금액에안해주는건데, (도색이)제대로되지않았는데불만얘기하면앞으로너네차안받겠다고…" 세림이법의시행을앞두고 구조변경에대한학원들의수요가늘면서 바가지를씌우는차량수리업체가늘고있습니다. 6-70만원대이던차량도색비용은 지금은최고30만원까지웃돈을얹어줘야합니다. 인터뷰:A업체 "원래가격은훨씬더높습니다,사실.원래전체칠하게되면 그게140,160정도해야되는게원래는맞습니다." 아이들의키에맞게발판을만들고 황색-적색경광등을다는등의구조변경도 30만원이상값이올라100만원을훌쩍넘깁니다. 150만원이면충분하던차량도색과구조변경비용이 이젠200만원이넘는겁니다. 인터뷰:B업체 "나보다더싼데있으면싼데가서하셔야죠. 방법이없죠.저희가제일싸게한건데…" 당장단속에몰리게된영세학원들은 이러지도저러지도못하는실정입니다. 인터뷰:A영세학원 "(영세)학원들은지금당장에이걸하지않으면단속대상이되니까 거의뭐지금울며겨자먹기식으로나라에서1원한푼 보조금없이자기생돈으로지금하는겁니다." 경찰청은 교통안전공단에구조장치변경을신청한차량에대해서 단속을유예하는방안을검토중이라고밝혔습니다. EBS뉴스최이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