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성교육 기획 8편> '여성 혐오' 논란‥성평등 교육 멀었다

[EBS정오뉴스] [EBS뉴스G] 학교성교육의실태와과제를짚어보는기획보도입니다.최근 일부인터넷사이트에이어연예인들의여성비하발언까지 논란에휩싸이면서,이른바'여성혐오'현상이사회적문제로 불거졌습니다.이런현상의뒤에는성차별의식이깔려 있는데요.여성의학력수준이올라가고,경제활동도 활발해지고있지만,성평등은말처럼쉽지않습니다.오늘은 학교성평등교육의수준이어떤지,교육과정을통해 살펴봅니다.이혜정기자입니다. [리포트] 학교교육에서성평등은어떻게다뤄지고있을까. 현재사용되는교과서의집필기준이되는 2009개정교육과정을살펴봤습니다. 초등학교에선사회과를통해 성역할과변화를다루고있습니다. 중학교에서도도덕과기술·가정,체육,보건등 여러과목에걸쳐 양성평등관련교육내용을포함하고있습니다. 실제교과서를확인해봤습니다. 도덕교과서엔 양성평등의도덕적의미와실천방법이담겨있습니다. 하지만,다른과목에선 주로성폭력이나성매매와같은 현안중심의대처법을다루는데그칩니다. 성교육을깊이있게다룬다는보건과목에서조차 성차별적사회구조등에대한진단은빠졌습니다. 인터뷰:정해숙선임연구위원/한국여성정책연구원 "학교가당장의성적지상주의로가고있고,성폭력이나성매매에 대한교육에도시간을낼여력이부족한상황이기때문에 양성평등교육자체는사실상유명무실한…" 2008년당시교육과학기술부에서 여성교육정책과가폐지된뒤, 교육부에는현재까지성평등교육을담당하는 부서가없습니다. 세계경제포럼이발표한 2014년글로벌성격차보고서에따르면, 우리나라의세계성평등순위는142개국가운데117윕니다. EBS뉴스이혜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