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오늘의 EIDF "세상을 보는 눈"

[EBS 정오뉴스][EBS 뉴스G]현재 전 세계가 맞닥뜨린 공통의 숙제는바로 급진 수니파 무장단체인 IS의 테러이죠.다큐로 세상을 보는 올해 EIDF에서도 국제문제들을 조명한 작품들이 많은데요.EIDF의 향연이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둘째 날입니다.오늘 밤 방송되는 화제작들을 '오늘의 EIDF'에서 확인해보시죠.SOT)내일 저희는 전투에 나갑니다. 같이 가시죠.전투에서 승리해서 그곳의 우리 동족을 '많이 구했으면 좋겠어요.REP)이라크와 시리아, 터키의 넓은 국경지대에는쿠르드족 무장 독립운동 단체인 PKK 소속의 여전사들이 있습니다.앳된 얼굴과 달리 용맹이 넘쳐나는 이 여성들은악명 높은 IS와 싸우는 중인데요.여성으로부터 죽임을 당하면 지옥에 간다는 믿음 때문에IS가 가장 두려워한다는 여성 전사들. 자이네 아키올 감독의'장미의 땅: 쿠르드의 여전사들‘은정의와 자유를 향한 갈망 하나로평범한 일상을 포기한 여성들의 삶을 포착했습니다.죽음을 각오하면서 까지도 이루고자 하는 이들의 꿈과 이상은 무엇일까요,지난해에 이어 올해는성소수자에 대한 인권문제가 가장 뜨겁게 떠오른 해인데요.올해 페스티벌 초이스에 초청된 ‘아웃 런’은스스로의 권리를 위해 정치권으로 진출하고자하는필리핀 성소수자들의 이야기입니다.SOT)우리는 필리핀의 성소수자들과 성소수자 단체를 하나로 통합하고자 합니다.성소수자들에게 친화적인 정책과 법안을 청원하기 위해서죠.세계에서 유일한 성소수자 정당인 래드래드당의 리더 벰스 베네디토는 필리핀 첫 트렌스젠더 의원을 꿈꾸며선거활동을 벌이는데요.변호사와 미용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성소수자들과 함께 힘을 모으며 캠페인을 벌이는 과정을 가감 없이 담았습니다.SOT) 성전환 하지 마! 함부로 자르면 안 되지세상의 곱지 않은 시선 속에서도 스스로의 권리를 찾고자하는 이들의 고군분투는오늘 밤 12시 35분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EIDF에서도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진행하는다큐멘터리 교육의 장, ‘독 캠퍼스’가 열리는데요.올해는 EIDF 심사위원장인 트린 T 민하 감독과‘워낭 소리’를 제작한 고영재 대표를 비롯해다큐멘터리 기획, 제작, 배급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했습니다.다큐멘터리 전반에 관한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독캠퍼스는오는 목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