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세서미 스트리트 새 친구 줄리아

[EBS뉴스G]어린이TV프로그램‘세서미스트리트’는전세계에서50년가까이사랑받아왔는데요,최근에자폐증이있는네살의줄리아가새로운캐릭터로합류했습니다.프로그램제작진은자폐증에대해오랜시간조사하면서캐릭터연구에신중했다고하는데요,지금뉴스g에서줄리아를만나보시죠.[VCR]‘세서미스트리트’에새로운친구가등장했습니다.붉은단발머리에초록색눈동자를가진네살의줄리아입니다.빅버드는처음만난줄리아에게인사를건네지만줄리아는그림만그립니다.줄리아가자신을좋아하지않는것같다고빅버드가걱정하자,친구들은줄리아가자폐증을갖고있어서대답하는데시간이더필요하다고말해줍니다.세서미스트리트제작진은수년간에걸친조사와관련전문가등의조언을통해캐릭터연구에신중했습니다.줄리아는자폐증의모든증상을보이지는않지만주요특성을나타냅니다.사이렌과같은큰소리에예민하고친구들과게임을할때면흥분해서깡충깡충뜁니다.하지만여느다른아이들처럼친구들과노는걸좋아하고사랑받길원하죠.줄리아의움직임을담당한‘스테이시고든’은실제로자폐증이있는아들의엄마입니다.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에따르면미국어린이68명중1명이자폐증진단을받았고그수가점점늘어나고있습니다.CNN등해외언론은줄리아의등장을중요하게보도하면서이제는자폐증에대해관심을두고서로이야기를시작할때라고했습니다.나아가줄리아가고유한존재로서,있는모습그대로사랑받길바랐죠.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