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쿨리포트> 청소년 사이에서 번지는 'SNS 자해 인증'

[EBS 정오뉴스]최근SNS에자신의몸을상처내고인증하는'자해인증'이유행처럼퍼지고있어큰문제가되고있습니다.지난여름에는 이'자해사진'의확산을막아달라는청와대청원까지등장했었는데요.대책마련이필요해보입니다.경기파주고등학교스쿨리포터가취재했습니다.[리포트]최근성연이는자주접속하던SNS에'자해사진'들이올라온것을보고 충격을받았습니다.손목,팔,허벅지등자신의몸에상처를내고이를사진으로찍어올리는이들은대부분청소년들.자신을'자해러'라고칭하며'자해인증'을하는겁니다.인터뷰: 임성연1학년/경기파주고"상처들이랑칼로그은흉터들이피가흐르고있던걸봤기때문에 무서웠고또깜짝놀라기도했어요.얼마나힘들었고또얼마나도움을못받았으면저랬을까안타깝고불쌍하기도했던것같아요."'자해용계정',이른바'자해계'라고불리는'자해인증용'SNS계정을따로만들어비슷한게시물을올리는이들과 친구를맺고소통하는경우도있는데요.전문가들은이런'자해인증'이주변에자신의힘든상황을알리는 일종의'신호'라고말합니다.인터뷰: 장진아상담교사/경기파주고"(청소년들이)각종스트레스와불안정한미래와이런것들에시달리고있는데요. 그런것에서자기를해하는행동을하면 스트레스도풀리고안정감을느끼곤한다고해요. 그런데그걸SNS까지올리는것은그러한자신들의심리를누군가알아주기를원하는…"'자해인증'게시물이SNS를통해급격하게확산되자보건복지부와경찰청,중앙자살예방센터에서는 매년일정기간동안집중적으로자살유해정보집중클리닝활동을펼치고있는데요.불안감,우울감등의심리를 '자해'라는극단적인방법으로알리는행동은 자기자신에게큰상처를줄뿐만아니라 남들에게도심리적인영향을줄수있어,주변사람들의세심한관심과배려가필요합니다.인터뷰: 이정석1학년/경기파주고"왜SNS에그런사진을올리는이해가안됐는데나중에생각을해보니까그친구가얼마나힘든지SNS에서밖에못보여준다는게정말안타깝고그런친구의아픔을봤을때우리가좀더도와줘야될것같아요."인터뷰: 장진아상담교사/경기파주고"우울감이계속깊어지고,깊어지고,깊어지다가생기는것들이좀많기때문에그런우울감에서벗어날수있게각종활동들을함께해주고자하는것들이필요하다고생각이듭니다.다양하게에너지를발산하는기회를제공할수있도록스포츠나그외에여가시간을함께즐기는시간을제공해주면좋겠죠."청소년들사이에서빠르게번지고있는SNS자해인증,더큰사고를부르기전에 이를막을수있는실질적인대책마련이절실합니다.EBS스쿨리포터한인희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