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세계의 교육> 中, 유전자 편집 아기 출산 논란

[EBS정오뉴스]중국에서한과학자가'유전자편집아기'출산에성공했다고밝히면서큰파장이일고있죠.과학자는아기의아버지가에이즈보균자기때문에이들을위해실험했다고밝혔지만 세계과학계는강력하게규탄하고나섰습니다.세계의교육에서만나보시죠.뉴스1.中과학자,"유전자편집아기출산성공"논란중국의한과학자가세계최초로유전자편집을통해에이즈에면역력을가진쌍둥이를출산하는데성공했다고밝혀논란이일고있습니다.유전자편집은질병을일으키는비정상유전자를잘라내교정하는기술로 아직안전성이검증되지않은데다,윤리적문제가있는만큼 세계적으로금기시되어왔는데요.과학계는“불확실한실험으로예기치못한위험을겪을수있다"며강력하게규탄했고,중국정부도엄벌에처하겠다고나서면서 교수는실험을중단하겠다고밝혔습니다.뉴스2.부모님위해항상웃는4살조로증소년조로증을앓고있는4살소년이고통스러운치료를받으면서도 부모님을위해웃는모습을보여감동을주고있습니다.조로증은평균수명13년의희소병으로 루크는병으로인한외모로종종놀림을받았지만 숨기보다는SNS를통해사람들앞에당당히모습을드러냈는데요.루크는치료를받는자신을볼때마다눈물을흘리는부모님이행복해졌으면좋겠다는생각에늘웃는얼굴과장난기넘치는표정을보여 많은사람의응원을받고있습니다.뉴스3.임신중카페인섭취,저체중아출산위험높여임신중잦은카페인의섭취는조산아나저체중아출산위험을높일수있다는연구결과가나왔습니다.아일랜드의한영양학교수연구팀이941명의산모와출산한아기를대상으로조사한결과임신첫3개월사이카페인섭취량이100mg증가할때마다아기의체중은72g씩적어졌는데요.이는커피뿐아니라홍차에든카페인도마찬가지로지나친카페인의섭취는태반의혈류량을감소시켜태아성장에영향을미칠수있다고연구팀은설명했습니다.지금까지세계의교육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