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불수능에 정시 지원 고민‥"중상위권 경쟁 치열"

[EBS정오뉴스]수능시험성적표가 배부된 오늘대입정시지원을준비하는수험생들의고민이깊어졌습니다.불수능여파로변수가많아졌기 때문인데요.올해는특히,중상위권경쟁이더욱치열할거라는분석이나옵니다.이동현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오는29일부터시작되는대입정시모집은어느때보다경쟁이치열할것으로보입니다.모집인원이지난해보다9천6백여명감소한데다 중상위권의경우불수능에따른수능최저등급미달로수시이탈이클것으로예상되기때문입니다.인터뷰: 김영은/고3수험생"아무래도수능이어렵게나와서정시를지원하는데여러가지고민이있습니다."입시전문가들은무엇보다수능점수반영방법을꼼꼼히살펴보고지원해야한다고강조합니다.절대평가인영어는등급별가감점을따져보고,국어와수학,탐구영역은반영비율을비교해 지원전략을세우는것이좋습니다.특히어려웠던국어는등급별표준점수격차가지난해보다커지면서상위권대학의당락을좌우할변수가될전망입니다.때문에국어를잘본학생들은국어반영비율이높은대학에지원하는게유리합니다.모집군별로지원할대학과모집단위를선택하는것도중요합니다.상위권수험생은선호하는대학이 가군과나군에몰려있기때문에 둘중하나의대학에합격하는것을목표로지원해야합니다.중위권이하수험생들은가,나,다군에소신,적정,안정대학을적절히배분해지원하는것이효과적입니다.인터뷰: 정제원교사/서울숭의여고"이번수능에서는국어의영향력이상대적으로클것같습니다.영역별조합의유불리를잘따져서지원을해야겠고요."전문가들은또,입시업체의배치표를활용하되,진학상담은교육청진학상담센터의1:1상담이나 일선학교의상담프로그램을활용하는것이도움이된다고조언합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