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자사고 '학생 빼가기' 논란‥교육청 '주의' 조치

[EBS정오뉴스]서울지역자율형사립고에서일반고학생들을빼간다는논란이 일고있습니다.전학을올때재학증명서를제출하지않도록해 다니던학교측모르게전학을올수있게한건데요.학생을 뺏긴일반고측에선위법이라며강하게반발하고있습니다. 이상미기자입니다.[리포트]작년에미달사태를겪은서울의한자사고입니다.이달초전입학절차를알리면서지원자격에고등학생이아니라'중학교를졸업한자'라고명시했습니다.또재학증명서를내지않고도전학이가능하도록안내했습니다.이럴경우학생들은다니는학교에알리지않고도전학을추진할수있습니다.이런식으로자사고에학생을뺏긴일반고측은교육청에민원을제기했습니다.자사고가규정을위반해우수학생을빼가면서일반고의면학분위기를해치고있단겁니다.인터뷰: 임병욱교장/서울인창고"출석부잉크도마르기전에그반1등이다른데로간다,옆에자사고로간다고상상해보시라고요. 그학교담임은뭐가되고,반분위기는뭐가되나.이건교육적으로결코맞지않아요."하지만,자사고측은신입생입학요강을실수로잘못기재했다는입장입니다.교육청은해당자사고에특별장학을실시해'주의'처분을내리고,요강에재학증명서제출을명시하도록시정조치를내렸습니다.EBS뉴스이상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