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단독] 지역아동센터 운영난‥"10곳 중 8곳 돌봄 프로그램 중단"

[EBS정오뉴스]형편이어렵거나맞벌이가정을위주로돌봄이필요한아이들을 보살피는지역아동센터의운영난이심각한것으로나타났습니다.올해초부터시작된운영비부족으로10곳중8곳이상은아이들을위한돌봄프로그램을폐지한것으로조사됐습니다.이동현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서울의한지역아동센터.지난해까지그리기나탁구같은예체능활동이나취미생활등다양한돌봄프로그램을운영해왔지만, 올해는관련프로그램을모두중단했습니다.프로그램운영예산이부족해아이들은방과후문제집을풀거나 숙제를하며시간을때우고있습니다.인터뷰: A지역아동센터장"현장은지금정말굉장히척박하기도하고애들돌보기가어려우니까마음도힘들고일단수업비용이없으니까문제예요."올해부터아동센터직원의최저임금은10%오른반면,정부지원비는2.5%인상에그치면서지역아동센터들이운영난에허덕이고있습니다.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전국의지역아동센터돌봄프로그램운영실태를조사한결과, 85.5%는작년까지진행해온프로그램을중단하거나취소한것으로나타났습니다.6.4%는프로그램을축소했고,3%만외부후원이나자부담으로프로그램을유지하고있었습니다.인건비를제외하면프로그램운영에 월평균34만원정도가사용되고있었고,최소한의프로그램을유지하려면 39만원정도가더필요한것으로조사됐습니다.부족한후원금에100만원이넘는임대료와가스비,전기세등도감당해야해견학같은외부활동은엄두조차못내고있는실정입니다.인터뷰: B지역아동센터장"낮은비용이다보니까프로그램을중단해서아이들에게외부에나가서했던프로그램을연초에기획했었는데연말에올해는다그걸포기하고…"정부는운영비예산을확대하는 추가경정예산안을이달말국회에제출할계획이지만, 미세먼지나강원산불재난등현안에밀려 실제추경으로편성될지는미지수입니다.인터뷰: 기획재정부관계자"내부적으로추경관련해복지부건의를받아서지금검토를하고있는거죠.복지부에서건의는했습니다."10만명의아이들이이용하는전국의아동센터는4천1백여곳.돌봄이필요한아이들을건전하게키울수있도록정부의적극적인지원이필요해보입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