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업무용 휴대폰·전화번호 지급‥"교권침해 예방"

[EBS정오뉴스]요즘은교사들이개인전화번호를공개했다가퇴근후에도전화에시달리거나사생활침해를당하는경우가많은데요.일부교육청을중심으로업무용휴대전화나전화번호를지급하는형태의대안이나오고있습니다.황대훈기자입니다.[리포트]지난해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조사에따르면유치원과초중고교사들가운데개인휴대전화번호를공개한적이있다는교원은96퍼센트에달했습니다.이가운데64퍼센트가근무시간과관계없이수시로연락을받았다고응답하는등 교사들의사생활침해문제가심각하단지적이이어지자교육당국이대책을내놨습니다.김지철충남교육감은스승의날을맞아현직교사들에게업무시간에쓸수있는전화번호를따로지급하겠다고밝혔습니다.하나의핸드폰으로두개의번호를쓸수있게하는이동통신사서비스를지원해교사들의SNS프로필이공개되는사생활침해를예방하겠단겁니다.경남교육청도교권침해가발생했던300개학교를중심으로같은시범사업을시행할계획입니다.서울교육청은담임교사에게업무용휴대전화를따로지급해근무시간이후에걸려오는전화를제한하는방안을검토하고있습니다.다만예산부담으로 모든현장교사들에게휴대전화를지급하는것은현실적으로불가능한만큼,근본적인해결책은 교사를존중하는문화를조성하는것이란지적도나옵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